부의 대이동 (달러와 금의 흐름으로 읽는 미래 투자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6 / 2023.03.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건영 저자의 [부의 대이동 (달러와 금의 흐름으로 읽는 미래 투자 전략)]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본문내용
5. 본 도서의 시사점

저자는 코로나19 위기가 도래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국가 차원에서의 무제한적 양적완화가 시작되면서 제로 금리의 시대가 도래하였고, 이로 인해 최근 몇년간 많은 자금이 시중으로 풀려왔다. 하지만 이러한 제로 금리의 시대가 영원히 지속될 수는 없으며 양적 완화로 인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이 도래하게 되고 금리 인상으로 인한 테이퍼링이 시작될 것이란 견해를 밝히고 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일반 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워하는 "금"과 "달러"에 대한 투자도 생각해야할 시기이며 "금"과 "달러"에 대한 투자도 중요하지만 이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여야 한다. [ 중 략 ]
참고문헌
도서명 : 부의 대이동 (달러와 금의 흐름으로 읽는 미래 투자 전략)
저 자 : 오건영
출판사 : 페이지2북스
출판일 : 2020년 07월 23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달러를 선불로 요구했으나, 노이만과 매켈비는 후불로 7500달러를 줄 테니 임대부터 해달라고 했다. 한 층을 사무실 공간 15개로 나눠, 사무실당 월 1000달러를 받은 다음 절반을 건물주에게 주고 나머지는 자신들이 갖는 것이 둘의 계획이었다.▲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영세 사업자들이 광고를 보고 몰려들었다. 2008년 가을 금융 위기가 터졌지만, 사업은 오히려 번창했다. 불경기로 고용 시장이 얼어붙자 1인 창업이 갑

  • [사회학] 부자가 되는 여러 방법
  • 부자가 될 확률 또한 조금 더 높아진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닮고 싶은 모델을 찾아 그를 벤치마킹하는 것도 도움이될 수 있다.    6. TV 뉴스나 신문을 자주 보라 뉴스와 신문을 통해 세계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국제 정세를 살피는 일 또한 중요하다. 경제신문 등을 정기구독하며 재테크에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는 것도 돈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하면 좋은지 어떻게 벌고 어디에 투자해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좋은지를 알게 되는데 도움이 된다.

  • 부의 대이동 독후감
  • 부의 흐름이 어디로 가는지 살펴보고 포트폴리오를 보호한다는 측면에서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와 함께 최근 글로벌 안전자산으로 떠오르고 있는 달러와 위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금에 주목하며 이들 자산의 특성과 어떤 투자전략을 취해야 하는지 자세히 들려준다. 전작에서 금리와 환율을 통해 세계 경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읽었던 저자는 좀 더 실질적인 투자와 바뀐 돈의 흐름 속에서 자산을 어디에 배분해야 하는가의 관점에서 달

  • 돈 공부하기 (돈 벌기, 돈 모으기, 돈 지키기)
  • 금액도 헛되이 생각하지 마라. 종잣돈은 씨앗과 같다. 이 씨앗은 훗날 울창한 숲을 이루어 거대한 산이 될 수 있다. 그 산의 이름은 다름아닌 ‘자산’ 이다.- 가계부 작성재테크 영상이나 관련 서적을 보면 항상 가계부를 작성하라고 한다. 지겹도록가계부 작성하라고 하는데, 정작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필자 역시 어릴 적부터 들어온 소리지만, 평소 실행에 옮기지 못했다. 그러다 쥐도 새도 모르게 빠져나가는 돈 때문에 어느 순간부터 가

  • [국제마케팅]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달러 돌파1992금성부품 합병 1993TFT-LCD 사업관련 투자 강화1994중국시장 전략적 진출제2의 혁신 및 디지털 경영시기(1995 ~ 현재)1995금성통신 합병1995금성사에서 LG전자로 회사명 변경1995 미국 Zenith사 인수1996도약 2005선포.제2창립기념일 제정1997세계 최초 디지털TV 수신용 IC 개발1999국내 최초 한국형 디지털TV 개발 및 판매1999국내 최초 40"벽걸이(PDP)TV 판매 1999LG LCD 외자 유치1999디지털 LG vision 선포2000LG 정보통신과 합병2001필립스 브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