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통대 2020-1]아주 오래된 질문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을 보기 위해 눈이 있고, 소리를 듣기 위해 귀가 있듯이, 너희들은 시간을 느끼기 위해 가슴을 갖고 있단다. 가슴으로 느끼지 않은 시간은 모두 없어져 버리지. 시각장애인에게 무지개의 고운 빛깔이 보이지 않고, 청각장애인에게 아름다운 새의 노랫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과 같지. 하지만 슬프게도 이 세상에는 쿵쿵 뛰고 있는데도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는, 눈멀고 귀먹은 가슴들이 수두룩하단다.” (모모, 미하엘 옌데, 38p 중에서). 이 구절을 읽고 ‘과
- [보육과정] 하이 스코프 프로그램, 활동내용
을 선택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어린이집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며, 하이 스코프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뒤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3. 원훈말하기,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어린이듣기, 세상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들을 수 있는 어린이표현하기,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어린이소통하기,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어린이1-4. 원명아이모모 어린이집: 미하엘 엔데의 「모모」라는 책의 주인공 이름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름으로
- [독후감]독서천재가 된 홍대리2(이지성)
을 보고 자신의 고단한 삶이 평생 끝나지 않고 쳇바퀴 굴러가듯이 갈 것이라 생각하니 끔찍하다. 그래서 그는 ‘에잇, 모르겠다.’ 라며 과거로 점점 돌아간다. 그렇게 집에서나 회사에서나 잉여로 있다가 멘토인 이지후 작가를 찾아간다.정회일 멘토를 통해 1년 365권을 떼고 독서습관을 잡은 홍대리는, 이제 이지후 멘토를 통해 성공한 사람들의 미안드를 닮는 성공독서를 하게 된다. 성공한 사람들의 자서전을 읽고 생각하고 배우며, 나의 삶에 적용한
- 철학의 이해 C형, 아주 오래된 질문들 (시간)
을 보기 위해 눈이 있고, 소리를 듣기 위해 귀가 있듯이, 너희들은 시간을 느끼기 위해 가슴을 갖고 있단다. 가슴으로 느끼지 않은 시간은 모두 없어져 버리지. 시각장애인에게 무지개의 고운 빛깔이 보이지 않고, 청각장애인에게 아름다운 새의 노랫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과 같지. 하지만 슬프게도 이 세상에는 쿵쿵 뛰고 있는데도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는, 눈멀고 귀먹은 가슴들이 수두룩하단다.” (모모, 미하엘 옌데, 38p 중에서). 이 구절을 읽고 ‘과
- 미하엘_엔데의_모모를_읽고
을 두드리는 신세에 처한 것이다. 동네에서는 이웃의 진정한 의미가 무색해졌고 가족이라 해도 아침, 저녁에 잠깐 보는 것 외에는 만나기가 힘들어졌다. 마을 놀이터에는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노는 모습이 사라지게 되었다.모모는 마을 사람들의 모임 장소인 원형 극장에서 사는 고아이다. 마을 사람들은 일과 중에 쉬는 시간이나 일과 후에 모여서 모모를 앉혀놓고 저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소한 갈등이 있었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