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20-1]아주 오래된 질문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2 / 2020.03.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 공통1(기존문제)과 공통2(추가문제) 둘 중 하나 택1

* 아래 책 중 한 권을 읽고,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에 따라 작성하십시오.
『삼국유사를 걷는 즐거움』, 이재호, 한겨레출판
『다산 정약용 평전』, 박석무, 민음사
『논어,학자들의 수다 사람을 읽다』, 김시천, 더퀘스트
『장자 강의, 혼돈의 시대에 장자를 읽다』, 전호근, 동녘
『길 위의 우리 철학』,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메멘토
『크리톤』, 플라톤, 이기백 옮김, 이제이북스
『설득의 정치』, 키케로, 김남우, 성중모, 이선주 옮김, 민음사
『마키아벨리를 위한 변명, 군주론』, 조한욱, 아이세움
『데카르트의 철학』, 안소니 케니, 김성호 옮김, 서광사
『나는 이렇게 루소가 되었다』, 장자크 루소, 김대웅 역, 아름다운날
『찰스 다윈, 한국의 학자들을 만나다』 최종덕, 임지현 외, 휴머니스트
『처음 읽는 독일 현대철학』, 철학아카데미, 동녘
『아주 오래된 질문들』, 한국철학사상연구회·정암학당, 동녘
『레비-스트로스의 인류학 강의』, 류재화, 문예출판사

추가문제)
수업 교재인 『동서양고전의 이해』에서 본문의 ‘제1장에서 제15장 중 4개의 장(고전)을 선택’하여 읽은 후, 각 장의 내용에 대한 자신의 감상이나 의견을 각각 A4 1매(쪽) 이상으로 서술하시오.
(총 분량 A4 5매 이상).
하고 싶은 말
국어국문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아주 오래된 질문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독후감의 개요 : 구성
2. 아주 오래된 질문들에 대한 해답 찾기 : 시간을 중심으로
3. 에필로그 : 시간이 나에게 주는 의미
본문내용

1. 독후감의 개요 : 구성

저자가 책에서 말하는 아주 오래된 질문들이라는 것은 과거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풀리지 않는 문제들을 의미하며, 이에 따라서 이 도서는 서양의 신화 및 성현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해서 답을 찾아가는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서 이 도서는 13개의 주제를 가지고 서양의 신화 및 성현들의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하고 있는 것이다. 13개의 주제는 인생, 생명, 시간, 우정, 예술, 타자, 자유, 지혜, 법, 평등, 변증법, 연대, 정치 등이다. 이 13가지에 담겨져 있는 내용은 모두 나에게 뜻 깊게 다가와서 본 독후감에 담고 싶지만, 다 담기에는 수박 겉핥기식의 독후감이 될 것이라고 판단을 하였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현재 나의 삶에 있어서 가장 뜻 깊은 주제 하나를 선정해서 요약을 하고, 독후감을 작성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양질의 독후감이 될 것이라는 판단을 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30대 내 인생에서 현재 제일 중요한 시간이라는 주제에 대한 부분을 요약을 하고 심도 깊게 독후감을 작성을 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요약3. 내가 생각한 이 책의 주제4. 책내용에 대한 비평5.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1. 1984 책 소개영국태생의 소설작가 조지오웰이 저술한 “1984”는 1949년에 인간의 존엄성과 자유를 박탈하는 당시의 소련의 전제주의에 대해 비판을 한 소설이다.2. 1984 줄거리 요약작가는 1984에서 텔레스크린, 사상경찰 등의 장치로 끊임없는 감시사회 속 부르주아에 속하는 당원들과 프롤레타리아들의 삶을 비춘다. 이 소설은 주인공 윈스턴 스미스를 전지적 작가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요약 및 결론 1461. 요약 1462. 결론 148표 차례 설문대상 표집 및 회수 현황 87 설문응답자의 성별 및 연령별 현황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만족도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불만족 원인 89 독서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요성 91 독서목록 예시의 의의 91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적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대한 글이 있다면 그 글의 내용은 환경 오염에 관한 내용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 내용들은 그 내용 나름의 구조(예; 원인-결과의 구조)를 갖출 것이다. 글의 내용과 내용들의 연결 관계인 구조를 알게 되면 글 내용을 훨씬 용이하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다. 유능한 독자의 개념 속에는 이런 능력이 포함되어 있다. (미) 글의 형식 구조가 부족하다. 또한 글의 내용 및 내용 구조에 대한 배경 지식도 적다. 그 결과 독서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대한 사례의 개발이나 분석보다는 오히려 이론적, 처방적 연구가 더 많이 진행되어 왔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의 중앙재정기구, 특히 재무행정조직의 개편사례를 개발하고, 개발된 사례를 분석의 틀에 따라 분석하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서 중앙재정기구 개편의 이론화 및 성공적인 중앙재정기구개편의 전략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이다.본 연구의 범위는 개발 년대를 대표하는 경제기획원-재무부체제의 조직개편을 (사례1)로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요약 및 결론 1461. 요약 1462. 결론 148표 차례 설문대상 표집 및 회수 현황 87 설문응답자의 성별 및 연령별 현황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만족도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불만족 원인 89 독서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요성 91 독서목록 예시의 의의 91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