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_만약 내 아이가 학교에서 왕따를 당한다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지 토의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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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상황에 1차 준거집단인 가족 안에서의 아이를 통한 내면의 이야기를 충분히 할 수 있는 긍정적인 가족 가계도를 재정비해서 자녀 자아에 있는 사회성의 긍정적인 환경을 다시 제공해 줄 것이다. 또한 생태도적인 학급내에서의 자녀와 기타 아동과의 관계에 대해서 파악을 하고 학부모로써 교사와의 핵심적인 상담을 진행할 것이다. 학부모 자체가 이성적이지 못하거나 정리가 되지 않은 상담 자체가 무의미한 에너지 소모과정으로 자녀 자체가 심리적인 불안정 기간이 장기간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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