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학_모국어가 한국어인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문법항목 체계에 대한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1 / 2023.02.1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중국어학
모국어가 한국어인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문법항목 체계에 대한 의견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이론적 배경
3. 중국어 특징에 따른 문법 교육 방법
4. 문법 항목 제시 방법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서하석 (2008).『의사소통을 위한 언어와 문화의 이해』.서울:한빛문화.
-손정애, 의사소통 기반의 중국어교재에서 문법항목의 선정과 배열 연구-성인 학습자용 초급 회화 교재를 중심으로,『중국언어연구』,42, 10 (2012): 270.
-이석주 외 (2007).『언어학과 문법교육』.서울:역락.
-장정원,『2009개정 《중국어Ⅰ》교과서의 通用程大(문법)반영 상황을 바탕으로 한 어법요목의 필요성 제시』(석사학위 논문, 공주대학교, 2013) 재인용
-德金 (2006). 『外法及法究』.北京: 商印.
-寄洲,『外初段大』(北京: 中北京言大, 1999), 281-28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어문법교육] 한국어학습자의 오류에 미치는 모국어의 영향에 관한 연구
  •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방법 및 교육 내용으로 변화하고 있다.) 한국어 오류 판정과 분류 방법에 관한 연구, 경희대 이정희학습자를 중심으로 한 교수에서 중요한 것은 학습자가 어렵게 생각 하는 것, 자주 틀리는 것에 대한 정확한 기초연구일 것이다. 그러므로 중간언어로서의 학습자 오류 연구) Selinker(1972)는 제2언어 학습자가 범하는 실수나 오류는 학습대상어인 제2언어 체계에 더욱 더 접근해 가는 과정상의 중간에 위치한 체계

  • [국어학개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 한국어회화 교재의 구성원리 및 개발에 관한 연구1. 소논문 요약현재 해외에서 사용되고 있는 한국어 교재들은 한국어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외국인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한국어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는 재외동포를 위한 것이라고 보기 어렵다. 재외동포의 언어적 특성은 가정에서는 한국어를 사용하고 밖에서는 각 나라의 현지어를 사용하는 이중언어적 특성을 지닌다. 재외동포 중에서도 아동은 한국어의 특징인 존칭어와 문법 사

  • 교육 와 사회 영어 조기교육
  • 한국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가장 중요한 동기는 결국은 입시이고, 취업이다. 대입, 취업 등 성인이 되어서 성공하기 위해서 부모들과 아이들은 7세 이전부터 영어를 배우고 또 배우는 것이다. 밑의 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영어조기교육을 시키는 부모들의 목적 중 압도적인 비율이 ‘차별화 교육’이다. 즉, 영어를 재미있게 배우고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서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는 목적보다는 다른 아이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가기 위한 목적으로써

  • 스페인어와 한글의 언어 비교
  • 한국어 조사 체계 비교스페인어를 배우는 국내의 학습자들에게 가장 어려운 언어 현상들 중 하나가 스페인어 관사 체계일 것이다. 우리말에는 관사라는 문법 범주가 없기 때문에 관사가 체계적으로 발달한 스페인어를 습득하는데 어려움이 생기게 된다. 빈도 관점에서 볼 때 관사는 스페인어 학습자들이 가장 자주 접하는 형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한 체계적인 언어학적 이해가 부족한 실정이다. 스페인어 관사와 한국어 조사는 단순한 장

  • [영어 교과교육론] 영어과 교육
  • 어인 영어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게 하고, 영어를 배우는데 흥미를 느끼고, 영어에 대한 친숙감과 자신감을 갖도록 하여, 영어를 배우려는 의욕이 스스로 우러나오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본고에서는 영어과 교육의 특성을 반영하고, 영어과 교육의 목표와 내용 체계에 대하여 새롭게 연구한 바를 첨가하고 불충분한 부분을 지적한 결과를 교과교육론 팀별 과제 최종 보고서로 내놓게 되었다. 보고서 요약SET(Special English Teacher)조는 제 7차 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