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보고서_EBS 학교의 고백, 8부 코끼리 만지기 프로젝트 다큐 영상을 보고 보고서 작성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1 / 2023.02.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영상보고서
EBS 학교의 고백, 8부 코끼리 만지기 프로젝트 다큐 영상을 보고 보고서 작성하기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엄정순 선생님의 특별한 미술 수업
2) 청주 맹학교 학생들과 QNA 시간
3) 2012 코끼리 만지기 프로젝트
4) 세상에 없던 코끼리 작품들
3.
결론
1. 서론
시각 장애학생 경우 중학생, 고등학생 시절부터 학교에 특수 교육반이 따로 지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특수교육법에 의해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된다는 사실을 중학생, 고등학생 시절 때부터 알고 있었다. 장애란 손상으로 인해 정상적인 행동 능력이 제한 또는 결핍된 상태로 학교를 다니지 못하는 예가 해당되는데, 이처럼 행동 능력이 제한되고 결핍된 상태로 일반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는 다니는 것에 부족함이 많아 특수 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다니게 되는데 사실상 특수학교가 전국에 많지 않고, 장애 학생들의 부모는 아무래도 장애 학생이 특수 학교 보다는 일반 학교에 특수 교육반이 있으면 사회성과 사회 생활과 단체 생활을 배웠음 하는 마음에 일반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에 특수 교육반으로 보내는 것으로 알고 있다. 중학생, 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대학교를 졸업할 때 까지 장애 학생을 도와주는 도우미 역할을 여러 번 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아무래도 장애 학생 즉 학습자에 대해 학습장애는 장애 학생이 갖는 독특성에서 시작하는 것임을 이해하고, 일반 학생과 장애 학생은 차이가 없고 대등한 입장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무엇보다 교육 심리 및 교육적인 면에서는 시각 장애는 다양한 원인과 사고 때문에 발생하고, 증상이 각자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시각 장애 학생들 개인마다 서로 다른 교육 방법과 교육 심리로 올바른 교육적 조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2. 본론
1) 엄정순 선생님의 특별한 미술 수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류의 지적 성과물을 파괴한 오역사례들
  • 학교의 마크(mark) 등 특별한 글자(letter)를 붙이는데서 나온 말) *martial art(군사기술) ⟶무술(태권도, 유도, 쿵후 같은 武道)*man Friday(금요일의 사나이, 예수) ⟶심복, 측근*a man for breakfast ⟶(조간신문에 실린 전날밤의) 살인기사 ex. The man for breakfast is another exaggerated story of the reporters.(살인기사는 기자들의 또 다른 과장된 이야기다)*husbandry(남편의 자격, 인격, 지위) ⟶①농업, 경작 ② 절약(thrift)*plain-clothes man(서민) ⟶사복경찰관*spider hole(거미굴) ⟶참

  • TV EBS 아동 양육과 복지관련된 프로그램을 시청한 다음, 관찰 가능한 아동과 비교하고 문제점과 해결방안, 복지적 대안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
  • 보고자한다.Ⅱ 본론1. TV EBS 아동 양육과 복지와 관련된 프로그램 개요EBS 프로그램 신년특집 교육대기획 5부작 다큐프라임- 공부 못 하는 아이 중 본인이 관심 있게 지켜본 것은 제1 ,2, 3부이다. 1부 공부 상처는 우리나라 학생들의 99%가 공부 상처로 얼마나 아파하는지를 새삼 일깨워 주었다. 이 중에서도 현재 대학에 다니고 있는 한 여성의 사례가 소개되었는데 그 여성은 초등학교 시절 밤 11시 까지 학원을 전전하다 결국 자살을 선택하고 자살

  • 세계의 청소년 보고서
  • 다큐-팔레스타인, 미국 흑인 청소년3. 결 론1. 서 론청소년 심리학 발표 마지막 조로써 발표를 준비해보니 앞서 방대한 자료들을 수집, 공유해주신 1-9조들의 노고를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에 감사드리고 부족하지만 저희가 준비한 보고서도 좋은 지적과 많은 코멘트 부탁드립니다.저희 조는 세계의 청소년이라는 주제에 맞게 조원들의 구성 또한 글로벌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오래 생활하셨던 분이 2분, 중국 유학생 2분, 미국과 필리핀에서의 경

  • 교육사회학 - 대안교육운동[한국 대안교육운동의 시작과 그 현황, 외국의 사례 등을 소개,대안교육의 전망과 과제]
  • 학교교육의 변화를 위한 흐름은 가속화 되었고, 특히 한국 사회에서 현행 학교교육이 출세주의와 결합하여 일류학교 진학을 위한 학생간의 경쟁구조를 조장하며 교육의 본래 목적과는 거리가 멀게 삶 위에 군림하게 되었다는 부정적인 평가를 얻으며 이러한 시대 상황을 반영해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삶과 생명이 있는 학교를 생각하며 나타난 것이 ‘대안교육운동’ 이다. 이기문, 『 새로운 학교 풍경 』(서울: 아침이슬, 2001)이에 이 보고서에서는

  • 애플과 스티브잡스
  • 점에서 무모한 혁신가 스티브 잡스는 변하는 시대의 아이콘이며 큰 획을 긋는 메시지일지도 모른다. Ⅳ. 참고문헌 및 영상1.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김영한, 2006 리더스북)2. 애플의 법칙 (하야시 노부유키, 2008 살림Biz)3. 컬트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리앤더 카니, 2005 미래의창)4. icon 스티브잡스 (제프리 영․윌리엄 사이먼, 2005 민음사)5. 애플의 사업구조 및 성과분석 (KIAP, 2007)6. 스티브잡스 (ebs 다큐i)7. 실리콘밸리의 전쟁 (마틴버크 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