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보고서_EBS 학교의 고백, 8부 코끼리 만지기 프로젝트 다큐 영상을 보고 보고서 작성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1 / 2023.02.1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 본문내용
-
영상보고서
EBS 학교의 고백, 8부 코끼리 만지기 프로젝트 다큐 영상을 보고 보고서 작성하기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엄정순 선생님의 특별한 미술 수업
2) 청주 맹학교 학생들과 QNA 시간
3) 2012 코끼리 만지기 프로젝트
4) 세상에 없던 코끼리 작품들
3.
결론
1. 서론
시각 장애학생 경우 중학생, 고등학생 시절부터 학교에 특수 교육반이 따로 지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특수교육법에 의해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된다는 사실을 중학생, 고등학생 시절 때부터 알고 있었다. 장애란 손상으로 인해 정상적인 행동 능력이 제한 또는 결핍된 상태로 학교를 다니지 못하는 예가 해당되는데, 이처럼 행동 능력이 제한되고 결핍된 상태로 일반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는 다니는 것에 부족함이 많아 특수 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다니게 되는데 사실상 특수학교가 전국에 많지 않고, 장애 학생들의 부모는 아무래도 장애 학생이 특수 학교 보다는 일반 학교에 특수 교육반이 있으면 사회성과 사회 생활과 단체 생활을 배웠음 하는 마음에 일반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에 특수 교육반으로 보내는 것으로 알고 있다. 중학생, 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대학교를 졸업할 때 까지 장애 학생을 도와주는 도우미 역할을 여러 번 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아무래도 장애 학생 즉 학습자에 대해 학습장애는 장애 학생이 갖는 독특성에서 시작하는 것임을 이해하고, 일반 학생과 장애 학생은 차이가 없고 대등한 입장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무엇보다 교육 심리 및 교육적인 면에서는 시각 장애는 다양한 원인과 사고 때문에 발생하고, 증상이 각자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시각 장애 학생들 개인마다 서로 다른 교육 방법과 교육 심리로 올바른 교육적 조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2. 본론
1) 엄정순 선생님의 특별한 미술 수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