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장애교육_자폐스펙트럼장애는 대체로 12~24개월에 부모들로부터 발달적 어려움이 인지됨에도 불구하고 대략 3~4세 시기 또는 그 이후에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또한, 자폐스펙트럼장애 유아가 조기에 발견 및 중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사 개인으로서의 노력과 기관차원에서의 노력, 제도적인 노력에 대하여 서술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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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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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1) 자폐스펙트럼 장애가 조기에 진단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36개월 이후에 진단되는 경우가 많은 이유
2) 자폐스펙트럼 장애 조기 발견을 위한 교사로서의 노력
3) 자폐스펙트럼 장애 조기 발견을 위한 기관 차원 및 제도적인 노력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자폐스펙트럼 장애는 의사소통과 타인과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에 저하를 일으키는 신경 발달 장애이다(박장호.2022). 그들은 관심, 행동, 활동에 있어서 특이한 패턴을 보이는데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부족하고 언어발달에도 문제가 있으며 억양이 독특하여 음이 단조롭다. 이러한 장애를 자폐스펙트럼 장애 용어에서의 스펙트럼의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겠는데, 자폐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 가운데 가벼운 상태의 자폐증 환자고 한쪽 끝에 가정하면 다른 끝에는 전형적으로 심한 상태이고 그사이에는 다양한 증상들과 기능의 수준을 보이는 자폐스펙트럼 환자군이 존재한다고 간주하는 것이다(박장호. 2022).
자폐스펙트럼장애는 많은 유전적인 이유도 있지만 신경 발달학적 질병이다. 1943년에 한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의 교수는 유아기 자폐증의 원인을 “애정 없는 엄마”라고 규정지어 ‘냉장고 엄마’등의 말로 부모의 육아 태도를 자폐증의 한 원인으로 지적하기도 하였지만, 근거가 없는 말이기도 하다.이 리포트에서는 자폐스펙트럼장애가 36개월 이후에 진단되는 경우가 많은 이유와 조기 발견을 위한 교사의 노력, 조기 발견을 위한 기관 차원 및 제도적인 노력에 대해서 말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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