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생교육] 초중등교육수준의 평생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히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내용
[학교평생교육] 초중등교육수준의 평생교육
목차
[학교평생교육] 초중등교육수준의 평생교육
1) 개념
2) 방과 후 학교와 평생교육 시범학교
3) 발전 방안 및 과제
(1)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연계
(2) 학교장과 교사의 역할 수행
(3) 단위학교에서의 실천전략
* 참고문헌
[학교평생교육] 초중등교육수준의 평생교육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기 교육 개혁론
  • 학교 중학교 고등학교1980 95.8 84.5 32.81990 99.8 95.7 33.22000 99.9 99.5 68.0002001 99.9 99.5 70.5%진학률농림어업 제조업 전기가스수도업 건설업 도소매및 음식숙박업 운수창고통신업 금융 사회및 서비스업계 2193 4219 56 1575 5820 1322 2244 3932 21361연령대별 015-29 52 883 14 218 1320 222 624 1055 438830-49 532 2666 35 1000 3301 798 1120 2067 1151950이상 1609 670 7 358 1199 302 501 810 5456교육수준별 015-29 1787 1270 3 515 1758 322 379 725 675930-49 350 2094 25 739 2988 731 915 1446 928850이상 56 855 28 322 1073 268 9

  • [제7차교육과정][국민공통기본]제7차교육과정의 이론, 제7차교육과정의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제7차교육과정의 고등학교선택중심교육과정 분석
  • 교육으로 ⑤ 흑판과 분필 중심의 전통적 교육에서 교육의 정보화를 통한 21세기형 교육으로 ⑥ 질 낮은 교육에서 평가를 통한 질 높은 교육으로 전환할 것을 제시하였으며, 또한 학생의 적성과 능력에 따라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① 필수과목 축소 및 선택과목 확대 ② 정보화․세계화 교육 강화 ③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을 교육과정 개선 원칙으로 설정하였다. 1996년 2월 9일에는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개혁을 교육개혁 과

  • 한국의 사교육 레포트
  • 교육을 사회적 성격에 주목하여 교육과사회, 교육체제 내부에서 발생하는 모든 교육현상을 사회학적인 관점에서 기술, 설명, 이해하려는 학문이다. 접근방법에 따라 거시-구조적 접근의 기능론과 갈등론이 있고 미시-분석적 접근으로는 신교육사회학으로 분류할 수 있다. 구분기능이론갈등이론교육의기능사회의 안정과 질서유지사회의 불평등 구조를 유지심화사회화의 역할학교는 보편적 기술, 지식과 규

  • 교직과 교직 전문성1
  • 학교 경영관 – 자율적 경영의 원리에 따라 운영전문성 심화를 유도하는 교원인사 – 개별, 집단 보상 체계 확립제4절 새로운 시대의 교직 전문성새로운 시대의 교직의 성격 ①교직은 탐구와 반성적 사고를 중심으로 교육 전문성을 심화해가는 학습 장소 ②교직은 네트워크 시대의 지식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 가는 전문적 수업지도성을 개발하는 장소 ③교직은 교직 문화를 내면화시키는 교직사회화 과정을 경험하는 장소 ④교직

  • 교직과 교직 전문성
  • 학교 경영관 – 자율적 경영의 원리에 따라 운영전문성 심화를 유도하는 교원인사 – 개별, 집단 보상 체계 확립제4절 새로운 시대의 교직 전문성새로운 시대의 교직의 성격 ①교직은 탐구와 반성적 사고를 중심으로 교육 전문성을 심화해가는 학습 장소 ②교직은 네트워크 시대의 지식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 가는 전문적 수업지도성을 개발하는 장소 ③교직은 교직 문화를 내면화시키는 교직사회화 과정을 경험하는 장소 ④교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