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의 정의 및 특성과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4 / 2023.02.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시각장애의 정의 및 특성과 교육
목차
1. 시각장애의 정의
특수교육진흥법
장애인 등을 위한 특수교육법
용어정의

2. 시각장애의 원인
1) 눈의 구조
2) 시각장애의 원인

3. 시각장애의 특성
1) 운동발달
2) 개념발달
3) 사회성 발달

4.시각장애 아동 교육
1)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1)학습환경의 조성
(2) 교수방법의 수정

2)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교육적 중재
(1) 점자교육
(2)묵자교육
(3)방향정위와 이동성
이동성 훈련 및 이동방법
(4) 사회적 기술 교수
(5) 배치

3) 교수 보조도구의 선택과 수정
(1) 시각적 보조도구
(2) 촉각적 보조도구
(3) 청각적 보조자료
(4) 보조공학적 접근
본문내용
1. 시각장애의 정의
특수교육진흥법장애인 등을 위한 특수교육법두 눈의 교정시력이 각각 0.04 미만인 자시각계의 손상이 심하여 시각기능을 전혀 이용하지 못하거나 보조공학기기의 지원을 받아야 시각적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시각에 의한 학습이 곤란하여 특정의 광학기구 · 학습매체 등을 통하여 학습하거나 촉각 또는 청각을 학습의 주요 수단으로 사용하는 사람.시력의 손상이 심하여 시각에 의한 학습과제를 수행할 수 없고 촉각이나 청각을 학습의 주요 수단으로 사용하는 자두 눈의 교정시력은 각각 0.04 이상이나 특정의 학습매체 또는 과제의 수정을 통해서도 시각적 과제 수행이 어려운 자특정의 광학기구, 학습매체 또는 설비를 통해서만 시각적 과제수행을 할 수 있는 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