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심리학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가)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27 / 2023.01.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설가의 기술을 가진 금융작가'이자 ‘스토리텔링의 천재’인 최우수 비즈니스 작가상 수상에 빛나는 모건 하우절의 역작~! 왜 누군가는 부자가 되고, 왜 누군가는 실패자로 남는가, 전 월스트리트저널 기자가 수많은 취재와 연구 끝에 깨달은 부의 비밀을 밝힌 [돈의 심리학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가)]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본문내용
5. 본 도서의 시사점

워런 버핏의 경제적 성공은 모두 사춘기 시절에 쌓았던 금전적 바탕과 노년기까지 사업에서 손을 떼지 않은 덕분이다. 그의 재주는 투자였지만, 그의 비밀은 시간이었다. 이것이 바로 복리의 원리다. 사람들은 언제나 최고 수익률을 원하지만 오랜 시간 성공을 유지한 사람들은 최고 수익률을 내지 않았다. 그들은 꾸준한 투자율을 보였고, 오랫동안 괜찮은 수준의 수익률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나은 결과를 낳는다. 그러니 닥치고 기다려라. 시간의 힘이, 복리의 힘이 너희를 부유케 할 것이다.
우리는 경제활동을 하면서 저축을 하고 재테크 투자도 해오면서 단순히 최고 수익률을 올린 사람을 기억하고 따라하기를 바라지만, 진짜 경제적 부를 이루기 위해서는 최고보다는 꾸준한 수익률을 오랫동안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게 되었다. 시간의 힘, 복리의 힘이 진짜 우리를 경제적 자유의 길로 안내할 것이라고 믿는다. [ 중 략 ]
참고문헌
도서명 : 돈의 심리학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가)
저 자 : 모건 하우절
번 역 : 이지연
출판사 : 인플루엔셜
출판일 : 2021년 01월 13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_윤선현
  • 돈하지 못하는 사람이 자신이 맡은 일을 끝까지 완수하거나 어떠한 일에 성공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는 생각이 든다. 환경 탓, 남 탓, 이 핑계 저 핑계를 찾기보다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주변 정리정돈부터 시작하는 것이 더 현명한 일일 것이다. 그러면 저자가 말하는 정리의 나비효과처럼 작은 일의 성취를 통해 만족감을 느끼고 그로 인해 자신감을 갖는 경험이 쌓여 내가 목표하는 지점에 나도 모르게 도달해 있으리라 생각된다. 페이지 5 / 5

  • 독후감 모음 총 31권 분량 독후감 (이기적 유전자,정의란 무엇인가,82년생 김지영,칼의 노래,루소 에밀,딥스 등등 독후감,서평 모듬)
  • 심리학 독후감 사피엔스 독후감 사랑의 기술 독후감 사기열전 독후감 무정 독후감 루소 에밀 독후감 이기적 유전자1. 이기적 유전자 소개2. 핵심내용 요약3.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내용4. 이 책을 읽고 생각해본 내용5. 감상문 (독후감)1. 이기적 유전자 소개리처드 도킨스의 대표작 이기적 유전자는 “우리는 왜 존재하는가?”라는 질문으로 시작하여 찰스 다윈의 적자생존과 자연 선택 이라는 개념을 유전자 단위로 바라보며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고려대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연구책임자 : 노명완 (고려대학교)공동연구원 : 박영목 (홍익대학교)박인기 (인천교육대학교)이인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협력연구원 : 고성욱 (서울교육대학교 부속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 목 차 -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Ⅱ. 교과서 분석 및 문제점 파악Ⅲ. 지도 프로그램 개발1. 지속적 독서지도를 위한 방안2. 단계별 독서 지도 도입 방안3. 전략별 독서 지도를 위한 방안4. SSR을 이용한 독서지도 방안 5. 독서 활용 프로그램 6. 독서 활동 프로그램의 적용 사례Ⅳ. 지도안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1. 독서의 특성독서는 고도의 지적 능력을 필요로 하는 대단히 복잡한 정신 작용이다. 독서는 독서의 과정에서 글에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