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관찰일지 15명 분량. (관찰내용 및 해석/총 평가) 자세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8 / 2023.01.18
  • 2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3세 2학기 15명 분량. 9월부터 2월까지 관찰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한 유아당 매 월 2개 영역을 관찰하여, 3달간 총 6개 영역을 관찰하였습니다.
관찰내용과 해석 그리고 총평가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목차
1. 만3세 2학기 관찰일지/1번 유아.hwp
2. 만3세 2학기 관찰일지/2번 유아.hwp
3. 만3세 2학기 관찰일지/3번 유아.hwp
4. 만3세 2학기 관찰일지/4번 유아.hwp
5. 만3세 2학기 관찰일지/5번 유아.hwp
6. 만3세 2학기 관찰일지/6번 유아.hwp
7. 만3세 2학기 관찰일지/7번 유아.hwp
8. 만3세 2학기 관찰일지/8번 유아.hwp
9. 만3세 2학기관찰일지/9번 유아.hwp
10. 만3세 2학기 관찰일지/10번 유아.hwp
11. 만3세 2학기 관찰일지/11번 유아.hwp
12. 만3세 2학기 관찰일지/12번 유아.hwp
13. 만3세 2학기 관찰일지/13번 유아.hwp
14. 만3세 2학기 관찰일지/14번 유아.hwp
15. 만3세 2학기 관찰일지/15번 유아.hwp
본문내용
<기본 생활 습관>
(관찰내용)
10/3
-수업시간에 의자에 비스듬히 앉아서 의자를 움직인다. 교사가 ‘OO야 의자에서는 바르게 앉아보자’라고 하자 ‘네’라고 대답하며 바르게 고쳐 앉는다. 그리고 곧 또 다시 의자를 흔들흔들 비스듬히 앉는다.
(평가)
-자리에 계속 한 자세로 앉아 있거나 바르게 앉는 것을 힘들어한다. 교사의 지속적인 지도가 요구된다.
<사회 관계>
(관찰 내용)
10/7
기어 블럭으로 로봇을 만들어 친구들과 놀이한다. ‘자~ 공격’하며 친구에게 로봇을 들고 이야기한다. 친구가 ‘변신! 공격이다’라고 하자 ‘우와~ 어떻게 변신시켰어? 나도 알려줘’라고 이야기하며 로봇 만들기 놀이를 한다.
(평가)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놀기를 즐기며, 친구와 놀이할 때 친밀감을 표현하는 말도 많이 하는 편이다.

(총평) -신체 운동 건강/사회 관
-바르게 지속적으로 앉아볼 수 있도록 격려해 주었다. 유아는 친구들과의 놀이를 좋아하고 친밀감을 자주 표현한다.

<의사 소통>
(관찰 내용)
9/13
-옛날 물건과 오늘날의 물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맷돌은 오늘날 어떤 물건이랑 같을까?’라고 질문하자 유아는 ‘믹서기요’라고 말한다. ‘그럼 부채는?’이라고 하자 ‘에어컨이요!’라고 말한다. 친구가 ‘선풍기요’라고 하자 ‘아 맞다!’라고 말한다.
(평가)
-같은 기능을 가진 옛 물건과 오늘날 물건을 잘 연결해 답한다. 부채와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은 선풍기도 에어컨도 다 잘 맞다고 설명해 주었다.

<신체 운동 건강>
(관찰 내용)
9/20
-‘나무야 나무야’신체활동을 한다. 교사와 멀티자료로 건강한 나무, 번개맞은 나무, 썩은 나무, 겨울나무 등 다양한 사진을 본다. 몸으로 나무의 모습을 표현해 본다. 번개맞은 나무의 모습을 표정까지 재치있게 표현한다.
(평가)
-다양한 나무 그림을 탐색하고 영상을 통해서도 탐색한다. 친구들과 효과음에 맞추어서 진짜 나무처럼 신체를 율동적으로 움직인다.

(총평)
-옛 물건의 용도를 이해하고 현재의 물건과 연관지어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친구들과 신체놀이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총론에 의거하여 1997년 6월 27일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원 및 교육시설 후속 지원 대책을 수립하고 교육부내 관련 부서 정책책임자인 과장들을 중심으로 후속 지원 대책반을 구성하여 운영하여 왔다. 이 때 연도별, 학교 급별로 추진해야할 업무를 설정하여 해당 부서와 시도교육청에 시달하였는 데 주로 교원과 시설 관련 내용을 중심을 이루었다.그 동안 국가 사회적 변화 등으로 제7차 교육과정 시행 대비 업무가 해당 부서별로 추진되다가 199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평가하는 사람이다. 젊은 세대는 과거보다 교육을 많이 받고 능력도 뛰어나다. 그러나 이 때문에 실패를 두려워하는 마음이 더 큰 것 같다. 기업가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큰 꿈이 있으면, 실패해도 다시 돌아가서 또 해봐야 한다.” 13번 경제 개혁 배고픈 중국, 美(미)처럼 세계 인재 끌어들이면 1위 경제 대국 될 수 있다리우징 베이징 창장 경영대학원 부총장의 신중한 낙관론지난 3분기까지 중국 경제의 운영은 전체적으로 안정적이

  •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10페이지 (관찰내용 및 해석과 평가) 자세합니다
  • 만5세 2학기 관찰일지관찰내용 및 해석과 평가아동이름OOO관찰시기9월 1일 ~ 2월 28일영역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아동관찰 OO가 나무를 보고는 손바닥으로 나무를 두드린다. 교사가 “OO가 나무를 두드리고 있구나. 느낌이 어때?”라고 묻자 “선생님 나무를 두드리니까 나무껍질이 떨어져요.”라고 대답한다. 떨어진 나무껍질을 줍고는 친구에게 다가가 “이거 봐라. 나무에서 떨어졌어. 엄청 뾰족해.”라고 말하며 건넨다. 교사가 “다칠

  • 만3세반 9월~2월 2학기 관찰일지+해석과 평가 (5명분량 11페이지)
  • 만3세반 9월~2월 2학기 관찰일지+해석과 평가 (5명분량 11페이지)만3세 관찰일지 담임교사원장OOOOOOOO반아동명 :OOO나이 : 만3세관찰영역관찰내용 9월기본생활습관OO가 송편을 손으로 주무르고 그 위에 콩을 넣으며 “저 송편 많이 만들어서 엄마,아빠 줄 거예요.”라고 말한다. 투명 컵 안에 많은 송편을 담고는 옆에 있는 OO이에게 보여주며 “내 것 봐. 아주 많이 있지라고 말한다. OO이는 “와~ 정말 많다.”라고 말한다.해석 및 평가OO는 송편은

  • 2학기 만3세 관찰일지
  • 만3세반 2학기 관찰일지5명분량 11페이지△△어린이집 2학기 관찰일지 OO반이름 : OOO나이 : 만3세관찰영역관찰내용 9월기본생활습관OO가 숟가락으로 밥을 떠서 먹으며 국물과 함께 먹는다. OO가 깍두기로 젓가락으로 집어서 밥 위에 올린다. 숟가락으로 밥과 깍두기를 함께 떼서 먹는다. OO가 선생님에게‘선생님 저 깍두기 먹었어요, 엄마한테 이야기 해주세요’라고 말하며 밥을 먹는다. 해석 및 평가예전에는 깍두기나 배추김치를 먹지 않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