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중심 평생교육방법의 교수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4 / 2023.01.1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목차
1) 학습 사이클을 성인 교수에 적용하기

2) 교수

3) 가르치기

4) 성인학습에서의 문제듥

* 참고문헌
본문내용
개인중심 평생교육방법의 교수 단계

능동적인 학습을 통한 학습자들의 학습에 관한 교사의 관심과 행등(활동)이 따르는 경험에 대한 비판적인 반성의 증진은 네 가지 주요 관점을 강조하게 되고, 각각은 교수-학습 활동과 관련된다.
학습자들은 스스로 자료를 직접적으로 대면할 필요가 있다. 그러한 자료는 교사에게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 하지만, 이것은 의존하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자료들은 전달 수단으로부터 분리되어야 한다. 즉, 그러한 교사나 필름, 책들이 될 수 있다. 이것은 똑같은 자료에 대해 한 가지 이상의 전달수단을 이용함으로써(그것은 부수적으로 교순학습 자료를 강화한다)혹은 학습자가 자신의 경험을 끌어내도록 도움으로써, 학습자에게 그 주제에 대한 새로운 직접적인 경험을 가지도록 기회를 만듦으로써, 행해질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