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교육사에서 프뢰벨이 유희와 놀이를 중요한 교육방법으로 제안한 근거는 무엇이며, 그것이 현재의교육에 주는 의미는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7 / 2022.12.27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양교육사에서 프뢰벨이 유희와 놀이를 중요한 교육방법으로 제안한 근거는 무엇이며, 그것이 현재의교육에 주는 의미는 무엇인가
- 본문내용
-
프뢰벨은 인간이 선천적으로 선을 추구한다고 믿었기에 인간·신·자연의 통합을 강조했다. 이런 관점에서 그는 어린이들이 타고난 본성을 자연스럽게 표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교육이며 이 때 가장 중요한 도구가 바로 ‘유희와 놀이’라고 보았던 것이다.
프뢰벨은 아이들이 놀이의 과정에서 본인의 생각, 욕구 등을 표현한다고 믿었다. 아이들은 어른들의 사회적·경제적 활동을 모방하고 그것을 놀이하면서 사회화가 되고 문화적 과정을 익힐 수 있다고 생각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사회교육방법] 초등 사회 수업 모형과 기법을 적용한 단원의 재구성 및 모의 수업
- 교육학 청소년의 자아 존중감 향상을 위해 우리 중등교사 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
- [체육학습지도안] 배구수업지도안-실기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학습 지도안 주제망 환경과 생활
- 쥐라기 공원에서 찾은 과학적 오류
-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 ‘-지 말다’, ‘-지 않다’, ‘-지 못하다’의 분석 및 교수방안
- 한국어실습 ppt (한국어학과), (안 [동사], [동사]지 않다)
- 한국어실습 최종 한국어 교안 (한국어학과) (안 [동사], [동사]지 않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