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및교육경영_학교에서 관리자인 교장, 교감의 교육행정가로서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7 / 2022.12.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행정및교육경영_학교에서 관리자인 교장, 교감의 교육행정가로서의 리더십
목차

1.
서론
2.
본론

1) 도덕적 리더십

(1) 개념

(2) 학교유형

2) 도덕적이고 효과적인 학교 만들기 전략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 사회에서 조직이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 집단과 집단 내의 구성원들을 어떻게 이끌어갈 지가 중요한 것이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 그곳을 관리하는 교육행정가는 조직을 이끌기 위해서 이에 대해 고찰해볼 필요가 있다. 교육행정 관리자가 해당 교육기관에서 사람들을 가르치는 교육전문가에게 영향을 끼치고, 해당 교육전문가들은 학생들에게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에 나는 나의 진로와 관련해서 내가 어떤 교육행정가가 되어야할지, 필요한 리더십은 무엇인지 고찰해보고자 한다. 나는 향후 임용고시를 치루어 교사가 되고 싶다. 학교에서 근무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이에 대해 고찰하여, 학교의 관리자인 교감 선생님이나 교장 선생님에게 요구되는 리더십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미래 교육행정가로서 내가 갖춰야 할 리더십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