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A+)(한국어이해) 한국어 듣기를 어렵게 하는 일반적인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14 / 2022.12.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흥원격평생교육원.
A+받은 레포트입니다
카피라이터 통해 표절율 0% 
서론, 본론, 결론(요약, 개인적 소견)이 세심하게 첨가된 과제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1) 요약
 2)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듣기는 화자, 청자, 메시지, 상황맥락 네 가지 요인으로 구성된 일련의 언어활동이며 적극적 이해의 과정이면서 동시에 이해에 대한 확인(화자의 메시지에 대한 반응)의 과정이기도 하다.
듣기는 언어생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언어 교육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소홀히 다루어져 왔다. 1970년대는 듣기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어, 제2언어/외국어 학습 분야에서 듣기 이해가 중요한 부분으로 인정받기 시작하였다. 듣기의 노출빈도의 연구에 있어서, Weaver(1972)는 듣기는 말하는 양의 2배, 읽는 양의 4배, 쓰는 양의 5배라고 논하였고, Lundsteen(1971)은 듣는 시간이 전체 언어생활의 60~70%라고 기술하였다. 이처럼 언어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지만, 또 다른 면에서는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언어 영역이기도 하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심민희(202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 교육론』, 진흥출판사
강현화,홍혜란 외(2021), 『한국어 이해 교육론』, 한국문화사
김중섭(2014), 『한국어 교육의 이해』, 하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하는 목적과 매우 유사하다. 또한 과거 수많은 나라들은 노동력이나 자원의 확보 그리고 시장개척 등을 목적으로 다른 나라들을 무력으로 정복하였으며, 이는 현재 기업들의 적대적 M&A와 매우 흡사한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국가 간의 동맹이나 전쟁 등의 활동은 M&A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국가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기업들의 M&A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M&A의 급증 원인최근 M&A가 증가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이해하는 데 기본적인 요소가 되는 성장배경, 교육, 지원동기, 각오 등은 꼭 포함시키도록 해야 한다.3) 과장을 피하고 솔직하게 남에게 보이기 위해서 거짓된 내용을 담아서는 안 되며, 자신을 지나치게 미화시켜서도 안 된다. 자칫하면 면접과정에서 심도 있게 질문을 받아 자신의 거짓이 드러날 수 있기 때문이다. 가능한 한 솔직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무난하다.4) 표현에 일관성을 유지할 것흔히 문장의 첫머리에서는 나는 .이다라고 했다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하는 단어 § 부사 : 주로 용언을 꾸며주는 역할을 하는 단어| 관계언§ 조사 : 체언 뒤에 붙어서 다른 말과 문법적 관계를 나타내 주거나 특별한 뜻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는 말| 독립언§ 감탄사 : 감정을 넣어 화자의 놀람이나 느낌, 부름이나 대답을 나타내는 단어3. 한국어의 문장과 필수요소품사와 문장 성분은 다르다.품사: 문장과 별개로 하는 단어 종류의 이름성분: 문장안에서 그 단어가 맡은 역할의 종류 이름.엄마가 윤우를 사랑한다. (품

  • [아동복지] 다문화가족아동의 문제점 개선을 위한 대안(A+레포트)
  • 하는 노력은 때로 좌절로 이어진다. 두 딸을 입국시켜서 3년간 학원 공부를 시켰으나 국내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자 본국으로 보낸 경우도 있다.딸 둘을 3년 전에 데리고 왔어요. 큰애는 지금 몽골에 갔어요. 몽골에 가서, 스무 살 됐는데, 몽골에서 졸업하고 왔는데, 내가 생각하기에 여기 한국에 데려와서 졸업했으니까, 한국어 학원 다니다가 서울대학교에 들어갔으면, 마음만 그렇게 생각했는데, 잘 안됐어요. 왜냐면, 첫째, (몽골) 고등학

  • 다문화 가족 아동
  • 하는 노력은 때로 좌절로 이어진다. 두 딸을 입국시켜서 3년간 학원 공부를 시켰으나 국내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자 본국으로 보낸 경우도 있다.딸 둘을 3년 전에 데리고 왔어요. 큰애는 지금 몽골에 갔어요. 몽골에 가서, 스무 살 됐는데, 몽골에서 졸업하고 왔는데, 내가 생각하기에 여기 한국에 데려와서 졸업했으니까, 한국어 학원 다니다가 서울대학교에 들어갔으면, 마음만 그렇게 생각했는데, 잘 안됐어요. 왜냐면, 첫째, (몽골) 고등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