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한국어표현교육론 숙달도에 따른 한국어 말하기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01 / 2022.12.01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말하기 과제의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초·중·고급 학습자를 위한 말하기 과제를 각 하나씩 제시하되, Nunan 1989의 과제 구성 요소와 그 예를 활용하여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시오.'라는 주제로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국내외 참고문헌을 바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목차
-
1.서론
2.Nunan (1989)의 과제 구성 요소
3.한국어 말하기 과제
4.결론
- 본문내용
- 과제 기반 학습(task-based language learning)은 과제(task)를 기본 요소로 외국어 학습을 계획하고 교수하는 접근법이다 (Nunan, 2004). 해당 접근법은 외국어를 학습할 때 언어의 의미와 정확성을 균형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고안되었다. 과제 기반 학습은 pre task, task cycle, language focus의 세 단계로 이루어지며, 앞의 두 단계에서는 언어의 의미와 의사소통에 초점을 두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언어의 오류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Brown, 2001). 과제 기반 학습은 학생들이 실제 상황에서 마주할 만한 과제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실제적이고 의사소통 중심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장점 때문에 과제 기반 학습은 현대의 외국어 교육 현장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 참고문헌
-
Brown, H. Douglas (2001). Teaching by principle. San Francisco: Pearson Education.
Dorathy, A., & Mahalakshmi, N. (2011). Second language acquisition through task-based approach?role-play in English language teaching. English for Specific Purposes World, 11(33), 1-7.
Nunan, D. (1989). Designing tasks for the communicative classroom.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Nunan, D. (2004). Task-based language teaching.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자료평가
- 내용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음
- 41833***
(2023.08.23 15:47: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