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자의 정체성 세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25 / 2022.10.2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역자의 정체성 세우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제자
2. 종
3. 증인
본문내용
사역자란 히브리어로 ‘일하다’는 뜻의 ‘에베드’에서 파생된 말, ‘종’, ‘노예’, ‘신복’, ‘신하’등으로 번역이 됩니다. 헬라어로는 ‘디아코노스’인데 ‘하인’, ‘종’, ‘복음의 일꾼’. ‘교회 집사’로 번역이 됩니다. 결국 ‘사역자’란 주님을 위해 일하는 모든 사람들을 가리킵니다.
여기에는 목사, 전도사, 장로, 권사, 집사를 비롯한 모든 일반 성도도 포함이 됩니다.
사도바울은 고린도전서 3장을 통해 사역자는 하나님께서 보내어 하나님의 일을 행하는 사람이되, 그 일조차도 하나님께서 공급하시는 능력으로 행하는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즉 사역자는 스스로 선택하여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선택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위한 사역자가 되기로 스스로 결심하고 그 길을 가지만 그들을 통해서는 하나님의 은혜나 말씀의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다.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그들을 부르시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사역자들에게는 분명한 특징이 있다. 바로 주님께서 주신 사명이 있다는 점이다.
사역자(使役者)를 한문으로 풀이하면 ‘부릴 사, 부릴 역, 사람 자’가 됩니다.
내가 무엇을 하는 사람이 사역자가 아니라, 누군가가 무엇을 시켜서 부림을 당하는 사람이 사역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사역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시켜서 내가 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부르신 그 분의 뜻을 따라 움직이는 사람, 그 사람이 사역자입니다.
정체성이라는 단어는 ‘변하지 아니하는 존재의 본질을 깨닫는 성질, 또는 그 성질을 가진 독립적 존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4장 10-11절에 “우리가 항상 예수의 죽음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우리 살아 있는 자가 항상 예수를 위하여 죽음에 넘겨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죽을 육체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고 바울은 말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칼빈의 교회론 레포트
  • 세우기 위한 것이다(고후10:8, 13:10). Inst, Ⅳ ⅷ 1그러므로 권한을 행사하는 사람은 자신이 그리스도의 종에 불과하고 자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사람들의 종이라고 생각해야 한다(고전4:1). 그리고 교회를 세우는 유일한 방법은 사역자들이 그리스도께서 그 권위를 유지하실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 Inst, Ⅳ ⅷ 1니젤은 교회의 권위는 주를 위해서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이것은 첫째, 그리스도의 영광을 교회 안에 보존한다는 목표를 추구하며, 둘째 교회에

  • 21세기 한국인의 리더십
  • 정체성을 잘못 가진데서 기인한다. 이것은 물론 성경이 말하는 섬기는 자로서의 리더십에 대한 이해 부족의 결과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머리됨과 종됨의 지도력을 중심으로 성경의 지도자의 정체성을 살펴보았다. 진정한 지도자는 섬김의 방식으로 지도력을 수행한다. 더욱이 진정한 섬김은 지도자로서 자신의 역할에 충실하게 공동체를 이끌어가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Leading by serving & Serving by leading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보여주

  • 교육신학의 문화적접근 - 과거와 현재 - 새로운 사회 건설
  • 새로운 방법에서 나의 생각에 지표를 넓혀주는 책이었다. 나는 종교교사로서, 앞으로 사역자로서, 내가 가진 이 통찰력과 예수님의 사랑을 널리 전파하고, 종교교사의 꿈을 통해 그것이 이 시대에 업적주의로 물들고 상처받은 아이들에게 그리스도 안에서의 자유함을 알려주고 행복함을 알려주는 것 그것이 나의 사명이고, 그것이 나의 꿈이다. 나는 앞으로 나의 꿈을 위해 더 달려 나갈 것이고, 나 또한 변혁적으로 양육되어짐을 통해 성장하고 싶다.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급변하는 사회속에서의 교회
  • 세우기 위한 신학적 접근과 교육학적 접근의 대화를 다루고 있다. 이 대화는 서로 간의 학문적 대화를 통하여 한국의 현실 속에서 가능한 배움의 구조를 개발하기 위함이다. 이 구조를 기독교적 비판-문화교육학이라 부른다. 변혁적 배움의 목적은 기독교적 민주시민을 개발하기 위한 방법론이다. 이것은 한국 기독교교육의 과제이다. 기독교적 민주시민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제자화(discipleship)와 시민 양성(citizenship)이 함께 이루어져야한다. 기독교교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신학의 구조 - 비판적 접근
  • 사역자로 이해하는 것으로 비판적인 접근은 교사로 하여금 먼저 비판의식을 갖게 한다.문화적 접근을 통해,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 사이에서 상호 관계의 경험과 환경에 초점을 두며 그 안에서 사람들의 이해와 살아가는 방법을 습득하고, 전수하며, 변혁적 신학의 교육 목표인 ‘기독교적 민주시민의 양성“을 위해 신앙의 공동체 속에서 학습의 현장으로 초월의 임재를 경험하고 사회변혁을 가져오게 하는 접근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교수님은 이 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