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기업간 협상지원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03 / 2022.10.03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웹 협상지원시스템에 대한 최근의 정의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웹 기반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구체적인 활용시스템 유형 중의 하나이다.
둘째, 인터넷 기반의 그룹의사결정지원시스템이다.
셋째, 인터넷 기반 기업간 거래(business to business: B2B)의 중재자(mediator)이다.
넷째, 전자상거래를 위한 흥정시스템이다.
다섯째, 협상지원시스템 또는 의사결정지원시스템과 웹을 결합한 시스템이다.
여섯째, 웹 협상지원시스템은 인터넷 기반의 협상지원시스템이다.
목차
- 목 차 -
1. 웹 협상지원시스템의 의미와 등장배경
1) 웹 협상지원시스템의 정의
2) 웹 협상지원시스템의 등장배경
3) 협상지원 유형과 웹 협상지원 도구
2. 웹 협상지원시스템 사례연구
1) INSS의 협상지원
2) CAKES-NEGO의 협상지원
본문내용
■ 웹 협상지원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어야만 한다.
첫째, 정보교환 및 제시된 대안의 평가
둘째, 기업 또는 의사결정자의 이윤을 최대화하는 방향의 정보교환
셋째, 구조적(structured) 정보 또는 비구조적(unstructured) 정보의 교환
넷째, 사용자 선택에 따른 전문가의 의견제시
다섯째, 상대방의 협상 조건 평가
여섯째, 멀티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협상지원
일곱째, 협상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의 절약
여덟째, 협상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적 바이어스나 감정적인 악영향을 배제함
◎ 기업에서는 이러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여러 가지 협상에 필요한 응용프로그램들을
개발하기 시작하였는데, 여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전통적으로 협상을
지원하는 응용소프트웨어 및 기술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다음 <표-1>에서
살펴보자
참고문헌
연구자료 및 강의록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규칙 없음-리드 헤이스팅스-독후감
  • 방법이다.넷플릭스는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길을 개척한 혁신 기업이다 그런 만큼 .오늘날 많은 기업인들의 롤모델이기도 하다 그런데 과연 넷플릭스만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구성원 개개인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존중 ?하는 열린 소통 문화 덕분일 것이다 실제로 넷플릭스는 전 세계 개국 이 . 190상 국가에서 억 명 이상의 유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런 엄청난 수의 2 ,회원을 유치할 수 있었던 비결은 다름 아닌 자유

  • 미국 유럽 국제화지원
  •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외국에서의 교역 장애물을 제거함으로써 자국의 기업이 더욱더 용이하게 수출할 수 있는 환경 조성1. 개요무역진흥조정위원회(TPCC), 중소기업청, 수출입은행(EXIM), 상무부(DOC)등의 기관이 상호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중소기업 지원체계 구축인터넷 통신시설에 집중하면서 지속적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서비스를 개선시키며, 이용자 연수방법개선 및 기술적 호환성을 통해 현업부서와 본부간, 연방정부,

  • [인사관리] 노조의 형태와 관계 사례 분석-KT, CJ
  • 기업과의 교섭력을 배양하기 위해서다. 노동시장의 완전경쟁의 원칙에 의하면 기업과 종업원은 동일한 교섭력으로 임금협상을 할 수 있다고 전제한다. 종업원들이 자신이 속한 기업 외에 다른 많은 기업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고 가정했기 때문에 기업은 종업원에게 정상임금 이하를 줄 수 없으며, 많은 대체인력을 언제라도 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간주한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만은 않다. 종업원들은 근로조건과 시간, 임금의 불공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있듯이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 인수합병등의 방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화는 현 시점에서 피할 수 없는 조류이며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과제이다.

  • 조직생명주기를 통해 분석한 IBM의 혁신과정
  • 기업이 각 단계마다 나타나는 경영상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변화하는 상황과 전략에 적합한 조직을 구축하는데 해결책을 제시하는 바 그 중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IBM 사례는 기업을 경영했던 근 100년 동안의 기간 동안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적절한 혁신을 통해 오늘날의 위치를 확고히 다지게 된 대표적 사례로 꼽을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조직생명주기 이론을 이용하여 IBM사의 성장단계 별 경영혁신과 조직구조의 변혁 방법을 비교해봄으로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