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교육의이용 교육공학(스마트러닝)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교사와 학습자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서론

교육공학이란, 학교환경에서 학생의 학업성취가 가능하게 하는 수업기술이나 방법에 관한 관심뿐만 아니라 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교육적인 환경에서 인간 학습문제 해결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지식을 적용하는 분야이다.
공학은 교육에서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실천적이고, 창의적인 작업을 하기 이하여 필요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교육목적의 효율적인 달성을 위한 수단의 개념이고, 시청각 매체를 수업에 활용하는 것이 협의의 교육공학이다. 즉, 교육공학은 과학적이고, 조직이 잘 된 지식을 교육의 전 영역에 걸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육적인 문제 해결을 위하여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이다.
교육공학은 스마트러닝과 같은 개념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디바이스와 이러닝 신기술이 통합된 개념이다. 이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학습방법이다. 특정한 학습자의 연령, 대상이 특정한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와 서비스가 제공되어서 개인 특성에 맞춘 창의적인 학습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학습자 본인에 적합을 한 선택적인 맞춤형 교육 서비스로 몰입도가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이에 대한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교사와 학습자의 역할을 논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1. ‘티칭에서 코칭으로’ 교사 역할 바꾸는 스마트학습 봇물,etnews,2014
2. 교육공학 강의록
3. 최고의 원격수업 만들기,권정민,사회평론아카데미,2020
4.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수업 운영을 위한교사 역량 지표 탐색/김규식,이동훈,송해덕,한국교원교육연구,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