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론-평생교육 분야에서의 원격교육 사례를 조사하고 그 특징을 파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1. 특징 분석

에듀윌의 ‘가족복지론’ 강좌는 학점은행제 수업으로 출석과 중간/기말 시험에서 일정 수준을 만족하면 학점이 부여된다. 교수자에 대한 학습자들의 후기가 강의 내용과 전달력에 있어 좋다는 평이다.

2. 장점 분석

이 강좌의 장점은 설계라고 판단된다. 교수 설계자는 내용전문가와 함께 코스의 목표, 학습활동, 레이아웃, 오디오와 비디오의 내용, 컴퓨터 컨퍼런스에 의한 상호작용을 위한 질문 등이 일치하도록 코스를 구성할 필요가 있다. 에듀윌의 ‘가족복지론’ 은 각 단원의 구성이 학습자로 하여금 지루해지지 않도록 레이아웃과 오디오, 비디오의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참고문헌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URL: https://www.studywill.net/
이종연 & 서종택. (2017). 원격평생교육에서 수업의 질적 요소, 학습만족도 및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7, 135-144.
Kim, N. Y., & Joo, Y. J. (2010).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learner motivation, program, organizational support, interaction, flow and learning outcome in cyber education.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26(2), 53-82.
McLoughlin, C. (1999). Culturally responsive technology use: developing an on‐line community of learners.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30(3), 231-24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HRD)] HRD 용어정리
  • 교육생의 지식 및 기능의 습득 수준이 자연히 드러나게 할 수 있는 평가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이같은 방법을 통해 교육생이 습득한 지식 및 기능이 현장의 실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데 효과적으로 활용되는지를 아울러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그러한 과정 중에 동료 교육생과의 토론을 통하여 자신이 미처 파악하지 못한 관점을 서로 공유할 수 있고 현장에서 문제에 봉착했을 때, 동료와의 의견 교류를 통한 접근 과정을 실제 경험할 수 있다.

  • [원격교육활용론] e-learning
  • 교육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교육으로서 컴퓨터 기반 (Computer-based) 교육,웹기반(Web-based) 교육 ,가상학습 (Virtual Classroom), 교육과 협업을 강조하고 있는 디지털 콜레버레이션 (Collaboration)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 우리가 오프라인 교육과 대비하여 흔히 쓰는 온라인 교육은 인터넷 , 인트라넷 , 익스트라넷을 통한 웹 기반의 교육을 의미하며 , e-Learning 의 한 부분이다 . 그리고 유사개념으로 쓰이는 원격교육 (Distance Learning)은 온라인 교육은 물론 e-Learning 까

  • 원격교육 활성화방안
  • 원격교육.191. 원격교육에 있어서의 비용192. 사례를 통한 경영에서의 원격교육 활용21Ⅳ. 결론.24Ⅰ. 서 론공학의 발달과 함께 학문적실천적으로 발전해 온 교육공학의 많은 분야들은 궁극적으로 매체의 교육적 활용과 이를 통한 교육의 효율성 추구와 효과성에 달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그림 6> 원광디지털대학교 초기화면 18 미국의 피닉스 대학의 온라인 캠퍼스 19 미국의 서부 주지사 대학교 20 사이버대학의 운영지원을 위한 조직 24Ⅰ. 서 론1. 연구의 목적 21세기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맞아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초기 산업 사회는 서서히 그 막을 내리기 시작했고 현대사회는 컴퓨터를 통한 인터넷의 보급으로 엄청난 정보의 홍수를 이루는 이른바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변했다. 교육분야에도 패러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