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와무역이해_세계기후변화에 따른 우리나라 항만의 그린(green)항만 추진을 위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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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그린(green)항만은 항만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의 감축을 위한 목표가 있으며, 천연가스 LNG 또는 신재생에너지를 도입하여 경유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환경을 지속 가능하도록 조성하는 항만이다. LGN은 주로 항만 내의 선박, 화물트럭, 하역장비 등에서 사용되는 석유 연료를 대체하는 용도로 쓰이고, 항만 자체에서 소요되는 전력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신재생에너지이다.
친환경 항만은 2017년 문재인 정부의 출범 이전부터 관심이 지속하여 왔는데, 2010년 국토해양부에서 ‘그린 포트 구축 종합계획’을 제시하였고, 그 계획에 항만 내 신재생에너지의 도입으로 저탄소 항만을 구축하기 위한 내용이 담겨있다.
본론에서는 세계의 기후변화에 따른 우리나라의 그린 항만 추진을 위한 방안에 관해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1. 교안, 국제항만항공물류
2. 심기섭‧김영훈‧조지성 저, 2017, 친환경에너지 정책 추진강화에 따른 항만의 신재생에너지 확대방안, 해양수산개발원, 2017
3. 송상화 저, 2019, 로테르담항만, Blocklab 통해 블록체인 기술 개발 가속화, LoT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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