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커뮤니케이션] 인터넷과 지식 생산 그리고(디지털) 지식 권력
미디어산업의 근간을 뒤흔들어 놓고 있는 것도 구글 태풍이 몰고 온 현상이다.그림12 그림13② 또한 얼마전 보도된 뉴욕 타임즈의 기사에서는 놀라운 사실을 볼 수 있는데, 이에 따르면 인터넷 검색엔진의 대표 주자인 구글의 2005년 예상 광고 매출이 61억 달러로 미국 언론매체 중에서 최고수준이 될 것 이라고 한다. 이는 USA투데이, 뉴욕 타임즈 등의 미국 상위 신문사의 광고매출 (20-30억 달러)뿐 아니라 NBC, CBS등 미국 4
- 서평 세계를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독서감상문 - 세계를 만드는 커뮤니케
세계를 만드는 커뮤니케이션먼저 저자가 누구이며, 저자가 말하는 내용이 무엇이고 이것을 읽고 내가 적용하고자 하는 것에 대하여 독후감을 쓰려한다. 이 책의 저자 노르베르트 볼츠 교수는 독일학계에서 68세대 이후의 인문학을 대표하는 소장학자이며 괴테인스티튜트가 ‘독일의 대표적 싱크탱크’로 선정한 가장 주목받는 철학자이자 미디어 이론가이다. 그의 지성적 방향은 독일 지식사회의 ‘68 세대’의 유산과 비판적으로 대결하는 것이라고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 설득의심리학에 대한 여섯가지원칙 정리하고 학생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접한 사례를 제시하십시오0k
저자가 제시한 6가지 법칙은 새롭고 독창적이라기보다는, 이 시대를 사는 우리들에게서 찾을 수 있는 보편적 명제들에 가깝다고 할 것이다. 그래서 더 설득력을 지니고 있는지도 모른다. 요약해보자.저자는 첫째, 상호성의 원칙으로 샘플을 받은 사람들은 물건을 사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하고 있다. 둘째, 일관성의 법칙으로 내가 선택한 상품과 서비스를 최고라고 믿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셋째, 사회적 증거의 법칙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더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에 나오는 설득의심리학 여섯가지원칙을 스스로 요약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00
원칙요약 정리하고,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2022.-김선희, 의사소통 장애, 학지사, 2002-강범모, 언어학 개론, 한국문화사, 2004.-박경자, 강복남, 장복명, 언어교수학, 박영사, 1994.-서혜석, 김영혜, 강희양, 이난 공저, 의사소통, 청목출판사, 2009.-홍경자, 의사소통 심리학, 이너북스, 2007.-이은택김활빈(2023). 설득커뮤니케이션. KNOU PRESS.-로버트 치알디니 저, 황혜숙임상훈 역(2023). . 21세기북스.
- 자동화와 노동의 미래
이론가들이 말하듯 과학기술의 급격한발전으로 인해 이루어졌다고 보기는 어렵다. 그런데도 노동의 대체에 대한경각심을 일깨우는 데에서는 자동화 이론가들의 비판을 높이 사고 싶다.저자는 이와 같은 자동화 담론에 대한 4 가지 반론을 제시한다. 그 4 가지반론은 다음과 같다.“첫째, 지난 수십 년간 노동수요가 줄어든 것은 과학기술에서 전례 없는혁신이 일어났기 때문이 아니라 불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생산효율이 기술개선을 통해 꾸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