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동맹(shipping conference)에 관해 조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해운동맹의 유래

(2) 해운동맹의 유형과 운영방식

(3) 해운동맹의 장점과 단점

(4) 해운동맹의 변화와 현재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해운동맹(shipping conference)이란 최소 두 회사 이상의 정기선 운항업자가 특정 항로를 이용할 시 상호 간에 기업적 독립성을 존중하면서, 글로벌 해운사 간의 공동운항 서비스 협정을 체결하는 행위, 또는 협정을 체결한 해운사의 집합을 뜻한다. 이는 공정경쟁을 유지하거나 경영기반의 유지발전을 위하여 해운계가 대내적으로는 과당경쟁을 회피하고, 대외적으로는 독점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운임을 비롯한 운송조건, 기타영업조건 등에 관하여 협정을 체결한 국제적인 협약(카르텔 : Kartell)이다. 해운동맹에서는 운임에 관한 협정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운임동맹이라고도 한다.
사실상 제 아무리 글로벌한 거대 선사라고 해도 모든 거점 항로를 모두 운항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각 선사들은 해운동맹을 맺어 항로과 선박을 공유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러한 이유로 해운동맹에 포함되지 못하면 경쟁력을 잃게 되므로, 이는 회사의 흥망과 관련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국내 선사는 해운동맹에서 제외되면 유럽, 미주 노선에서 운항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워지므로 동맹에 가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합운송 보고서
  • 조사하였다.복합운송을 조사하면서 현대의 무역들은 인력의 간소화와 시간들을 절약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불필요비용의 절감에 힘쓰고 있고, 서류절차를 줄여서 업무의 간편화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그리고 운송증권과 복합운송과 통운송, 운송조약들을 설명하였다.이렇게 기본틀을 잡고 난 후 각자의 파트를 나누어 복합운송에 대해 준비를 하였다.복합운송이란 복합운송인이 화물을 자기 책임 하에 인수하여 어

  • 정기선 과부 정기선 보고서
  • 해운동맹의 의의 및 유형1)해운동맹의 의의두 회사 이상의 정기선 운항업자가 특정항로에서 상호간에 기업적 독립성을 존중하면서 공정 경쟁을 유지하거나 경영기반의 유지발전을 위하여 운임률 및 기타 영업조건 등에 관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해운카르텔-해운동맹(shipping conference)은 특정 정기항로에 배선을 하고 있는 선박회사들이 상호간의 과다경쟁을 방지할 목적으로 국제카르텔(cartel)을 형성하여 운송에 관한 여러 가지 협정, 즉 운임 및 영

  • ■ 알기 쉬운 수출입절차(무역은 누구나 할 수 있다) ■
  • 조사) → Credit Inquiry(신용조회) → Circular Letter(거래권유장)/Business Proposal(거래제의) → Inquiry(조회) → Firm Offer(확정오퍼) → Counter Offer(반대오퍼) → Accep- tance(수락)/Acknowledgement(승낙) → Order(주문)4. 매매계약서의 내용일반적으로 매매계약서에 기재되는 사항은 무역거래의 기본조건인 ① 품질조건(Quality Terms), ② 수량조건(Quantity Terms), ③ 가격조건(Price Terms), ④ 운송조건(Shipment Terms), ⑤ 결제조건(Payment Terms), ⑥ 보험조건(Insurance Terms) 등을 들 수 있다.

  • [무역 운송] 무역 운송의 이해
  • 해운동맹(Shipping Conference)이라고 하여 동일항로간에 다니는 선사간의 카르텔 조직이 결성되어 있다 에 반해 부정기선은 그런 조직이 존재하지 않는다. 정기선을 이용하는 화주는 불특정다수임에 반해 부정기선을 이용하는 화주는 포항제철, 한국전력, 농수산물유통공사 등 일부 대기업이나 종합상사 등에 국한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부정기선 시장은 완전경쟁에 가까움에 비해 정기선 시장은 해운동맹의 존재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경쟁이 제한되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조사의 방법 중 고객점묘법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것은?① 고객점묘법은 소비자들로부터 획득한 직접 정보를 이용하여 한계상권을 확정하는 기법이다.② 격자별로 인구를 계산한다.③ 격자별로 매상고를 계산한다.④ 몇 개의 격자를 그룹화하여 상권을 확정한다.36 다음 중 경쟁점 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① 경쟁업체의 동향을 계속 파악해 나가면서 단점은 개선하고 장점은 더욱 살리면서 경쟁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가 ,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