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와예술_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레지테아터 오페라는 현대적인 재해석인가 원작의 파괴인가 라는 주제로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프랑스문화와 예술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레지테아터 오페라는 현대적인 재해석인가 원작의 파괴인가 라는 주제로 작성하시오.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오페라의 역사
(2) 프랑스의 오페라
(3) 현대의 오페라
3.
결론
1. 서론
오늘날 인간은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기며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각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 활동들을 즐긴다. 등산, 운동, 전시나 공연을 관람하고 또 무언가를 배우며 지낸다. 그중에서도 ‘오페라’ 관람은 우아해 보이는 여가 활동으로 인식되었다. 하지만 이제 오페라는 더 이상 상류층이 향유하는 활동이 아니게 되었다. 오늘날에는 무수히 많은 오페라 작품들이 막을 올린다. 공연장도 다양하고 배우들도 많기 때문에 공연 횟수도, 시간대도 선택의 여유가 많아졌다. 공연이나 오페라, 뮤지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든 쉽게 티켓을 끊고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 아래 본론에서는 오페라의 역사와 현대의 오페라 형식을 알아보고자 한다.
2. 본론
(1) 오페라의 역사
유네스코(UNESCO)가 정의한 오페라는 연극과 음악이 합쳐진 음악 분야로 분류한다. 오페라는 연극과 음악을 중심으로 무대미술, 의상, 조명, 무용 등의 다양한 예술 장르가 결합된 일종의 종합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오페라는 16세기 후반, 이탈리아의 피렌체에서 백작 바르디(Giovanni Bardi, 1534-1612)가 후원한 지식인 모임, “카메라타(Camerata)”에서 탄생했다. 카메라타는 고대 그리스 연극을 복원하고자 모인 예술가와 귀족들의 모임이었다. 그들은 고대 그리스의 음악 이론을 토대로 음악과 극이 결합한 문제를 고민했다. 그리스 연극이 모티브가 된 오페라는 대관식이나 결혼식 축하연 등에서 이루어졌고, 그것은 화려하고 사치스럽기 짝이 없었다. 그러던 차 별다른 여가 활동이 없었던 평민들이 오페라에 빠져들게 되었고 여기저기에서 오페라를 공연하기 위한 극장들이 지어졌다.
이탈리아는 당시 다른 국가들에 비해 경제적으로 앞서 있었기 때문에 오페라라는 새로운 예술 장르가 발생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 또한 다른 유럽 국가들보다 고대 문화유산이 잘 보존되어 있었다는 점도 한 몫 한다. 고대문화유산이 잘 보존되어 있었다는 것은 고대 전통을 잘 받아들이고 있었다는 점을 뜻하며 그로 인해 고대 전통으로부터 시작된 오페라가 이탈리아에서 탄생할 수 있었다고 보인다.
(2) 프랑스의 오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과 영상] 스타 스타일과 영화 속 패션 스타일
  • 프랑스로부터 훈장을 받았지만, 독일 국민은 고향 베를린에 묻히고 싶다는 디트리히의 유언을 거부하였다.종전과 함께 디트리히의 영화 인생은 기울었고 (1956), (1957), (1961)등의 조연이 고작이었다. 라스베가스와 브로드 웨이에서 노래하는 새로운 인생을 개척했지만 알코올 중독과 다리 부상으로 끝나게 되었고, 이후 13년을 파리의 아파트에서 쓸쓸하게 보내다 90살의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2) 마

  • 독어교육-서사 텍스트의 매체 변화와 교육
  • 라마 쾌걸춘향 인물구도영화 , 파격과 익숙함의 조화겉보기엔 춘향전의 형식을 파괴하는 듯- 캐릭터의 다양화(ex. ‘마노인’), 기존 인물의 성격/역할 변화구조적으로는 동일한 원천을 유지신분적 제약을 넘어 사랑을 이루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 발현물론 파격적 영상으로 많은 관객들을 불러모음. 5. 서사 텍스트의 매체 변환(1) 서사 텍스트란?1) 원작 : 교재에서는 소설 텍스트로 한정2) 매체 변환 : 소설 → 영화/만화 등 매체

  • [예술과 미학] 연극과 디지털 기술
  • 라톤이 예술에 관해 가졌던 부정적 태도와 달리 고전 비극에 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며 연극에 대한 또 다른 관점을 제시하였다. 그는 비극을 행동의 모방이라고 정의하고, 이러한 비극을 특징짓는 여섯 가지 요소로 플롯, 등장인물, 주제, 언어, 음악, 스펙터클을 설명하였다. 그리고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러한 요소를 통해 비극이 인간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삶, 즉 행동을 모방한다고 보았다.“비극은 연민과 공포에 의하여 이와 유사

  • [경영학] 신라호텔 마케팅 전략
  •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영화와 드라마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수출로 1억 달러(약 1135억 원)를 벌었으며, 드라마 촬영지 등을 돌아보기 위해 50여만 명(1인당 평균 지출액 1160달러)이 한국을 찾았다고 한다. 또한 현재 일산에 조성되고 있는 한류우드는 한류열풍에 주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 방문 동기2) 위협요인(1) 중저가 호텔 및 레지던스 호텔의 활성화우리나라의 관광에 있어서 관광객들이 가장 부담스러

  • 마리우스 프티파의 예술
  • 예술성이 뛰어난 작품임을 발견하고 마린스키 극장 지배인에게 이 발레를 차이코프스키 추도공연의 레퍼토리로 공연하도록 추진했다. 차이코프스키의 막내동생인 모데스트가 대본의 일보를 수정하고 작곡가 드리고가 곡의 일부를 변경한데다 차이코프스키 만년의 피아노곡과 18개의 소품집에서 3곡을 선곡해 오케스트라로 편곡해 삽입했다. 이바노프의 협력으로 2막만 추도공연으로 공연해 대호평을 얻었고 다음해 1895년 1월 27일 무대에 올라가는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