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_STP 전략과 리포지셔닝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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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텔레마케팅
STP 전략과 리포지셔닝 사례
차 례
1.
STP 전략
2.
리포지셔닝 필요성
3.
리포지셔닝 사례
1. STP 전략
STP 전략은 잠재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발견하기 위한 일련의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먼저 시장을 세분화하여 목표 고객이 존재하는 표적 시장을 정한다. 표적 시장이 선정되어 시장 및 고객의 특징을 알 수 있게 되면 그 표적 시장에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포지셔닝한다.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시장 세분화란 일정 기준에 의해 시장을 세분시장으로 쪼개서 목표 시장을 좁혀가는 것을 의미한다. 시장을 세분화하면 시장을 효과적으로 선정할 수 있다. 시장은 다양한 연령, 직업, 수입, 가치관, 태도, 행동 등을 가진 다수의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기업이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획일적인 제품 개발을 하는 것보다 자사 제품을 보다 강하게 원하는 고객에 집중하여 마케팅 노력을 집중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이다. 시장세분화에 주로 쓰이는 기준은 인구통계학적 구분, 지리적 구분, 심리분석적 구분, 행위적 구분 등이 있다.
(2) 목표시장 선정(Target Marketing)
목표시장 선정이란 세분화된 부분 시장 중에서 표적 시장을 선별하여 그 곳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목표시장 선정에는 주로 비차별화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이 세 가지가 주로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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