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활용성이 on-line사업으로 더욱 다각화하여 이에 대한 수익모델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광대역망(브로드밴드)을 활용한 온라인 게임, 아바타, E-Card서비스 등 새로운 캐릭터 비즈니스는 하루가 새롭게 대두되고 있으며, 모바일 신기술 개발(제3세대 표준기술 등)등과 함께 새로운 신조류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예로서 캐릭터 다운로드 서비스, 캐릭터 모바일 게임 등이 소비자에게 매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둘째, 국내외
캐릭터 산업의 현황분석-p6(1)우리나라 캐릭터 시장의 SWOT 분석(2)우리나라 캐릭터 산업의 문제점 분석(3)제품을 위한 새로운 캐릭터 개발4. 성공한 캐릭터의 마케팅 사례분석-p9(1)포켓몬스터(2)텔레토비(3)얌(4)헬로키티(5)Merry & Sweet(6)딸기(7)미스터케이 잡지(8)뿌까5. 성공하는 캐릭터 마케팅을 위한 제안p181. 캐릭터산업의 이해(1) 캐릭터의 의미와 역할* 캐릭터의 의미캐릭터(Character)란 사전적 의미는 ‘성격. 인격. 성질
디자인 인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에서 빅히트 캐릭터가 만들어질 확률이 매우 높다. 그러므로 핵심 디자인 인력의 디자인 능력이 캐릭터산업에서 기업이 성공하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되는 것이다.오로라월드의 ‘위시윙’과 산리오의 ‘헬로키티’Ⅱ. 기업분석■ 기업 개요회사명/영문오로라월드(주)/Aurora World Corporation 본사 주소서울 강남구 대치3동 997 오로라HQ빌딩 ( http://www.auroraworld.com )업종명/소속시각디자인업 / 코스닥대표전화번호02-
세대만 내려가면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 등 6명이 한 아이에게 관심과 정성을 쏟는 형국이 벌어진다. 오죽하면 ‘왕 중의 왕’ 인 황제라는 표현을 썼을까. 그런데 소황제가 우리 사회에도 ‘등극하기’ 시작했다. 경기침체가 오래 지속되고, 만혼이 만연하면서 자녀를 한 명만 두는 부부들이 늘고 있다. 예전처럼 무리하게 아들을 본다며 딸을 연이어 낳는 경우는 찾아보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꼭 살림살이만 따질 것도 아니다. 요즘 젊은 부부들은
전체:4394명 (2009년 12월) -> 소니의 1/4 에 해당.본론 : 닌텐도 분석- 강점(성공요인)1. 소비자 요인- 연령성별 제한 없이 누구나 즐기는 게임 지향 ‘닌텐도 DS닌텐도는 탄탄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북미시장에서 승승장구 하였다. 이미 시장에 있었던 아타리와 경쟁자인 세가와의 경쟁에서 하드웨어적인 성능은 밀렸지만 마리오, 젤다 등과 같은 다른 경쟁사보다 훨씬 인기가 많은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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