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한국어 높임법 교육 방연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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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한국어 높임법 교육 방안 연구
목차
서론
연구 목적 및 필요성
선행연구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한국어 1] 교재 분석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높임법 교육 방법 제시
결론
서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미연(2010), 다문화가정 아동 학습자들의 한국어 습득, 발달에 관현 연구: 음운, 통사, 어휘, 화법을 중심으로, 한국어와 문화, Vol..8 No.-[2010], 179-214(36쪽)
이은희(2010), 한국어 높임법 교육 내용 연구, 문법 교육, 제13집, 281-315(35쪽)
우보의(2011), 한국어 높임법 교육 방안, 학위논문(석사)
정유정(2007), 국어높임법 지도 방연 연구 : 7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학위논문(석사)
정다운(2013), 다문화 가정 자녀 대상 한국어 교재 분석, 0000, Vol. 53 No.-[2013], 73-107(35쪽)
박지선(2010), 초등학생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한국어 교육과정 연구, 세계 한국어 문학회, Vol.2010 No.11[2010], 37-66(30쪽)
김지혜(2014), 다문화가정 미취학아동의 한국어 어휘력 신장을 위한 동화 활용 교육 연구, 학위논문(석사)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 국립국어원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 교사용 지도서, 국립국어원
2
통계청, 인구동향조사,
교육통계(‘14.4월), 다문화가정 학생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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