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조사 이가와 은는 교육 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5 / 2015.09.15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조사{이/가}와{은/는} 교육 방안 연구
목차
1.서론.....................................................................................................3
1.1 연구의 배경 ................................................................................3
1.2 연구의 목적..................................................................................4
2.이론 배경............................................................................................4
2.1 {이/가}와{은/는}의 의미 .............................................................4
2.2 {이/가}와{은/는}의 용법...............................................................5
3.연구 내용.............................................................................................7
3.1 연구 대상 및 방법........................................................................7
3.2 연구 결과 분석.............................................................................8
참고문헌
참고문헌
姜, 2013, 중국인 한국어학습자의 조사 사용 오류 분석 -주격조사‘이가’와 보조사 ‘은/는’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전주대학교
이미지, 2013,한국어 초급 교재에서 ‘이/가’, ‘은/는’의 제시 방법에 대한 연구, 부 경대학교
이은희, 2011, 한국어 조사 교육에 관한 연구 - ‘이/가’ ‘은/는’ ‘을/를’을 중심으로 -, 석사학위논문, 충북대학교
YU XIAOQIAN, 2013,한국어 조사 ‘이/가’, ‘은/는’과 관련한 중국인 학습자들의 오 류양상 분석, 경희대학교
김 령 (金玲), 2012,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조사 {이/가}와 {은/는} 교육 내 용 연구, 교육학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박수진, 2011,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조사 ‘이/가’, ‘은/는’의 교육 -중국어 와의 대응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정거원, 2014,중국인 학습을 위한 조사 이/가 및 조사 은/는’에 대한 교수법 연구, 석사학위 청구논문, 건국대학교
이안나, 2010,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습득 순서 조사 - ‘은/는’ ‘이/가’ ‘을/ 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김미형, 2011, 조사 ‘이/가’와 ‘은/는’의 기본 전제 와 기능 분석, 상명대학교
최석재, 2013, 조사 ‘은/는’과 ‘이/가’의 의미, 성신여대
오현정, 2011, 보조사‘은/는’와 주격 조사‘이/가’의 교수.학습 방법 연구, 상명대학교
김종록, 2008,『외국인을 위한 표준 한국어 문법』
국립국어원, 2005,『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
김설, 2013,"助 ‘은/는’ 和 가/이’ 的對比",新校園,2013年10月總第 294期
강군, 2013,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사용 오류 분석 주격조사 ‘이/가’와 보 조사 은/는’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전주대학교
박진국, 2011, 외2국인을 위한 한국어 초급 교재 내용의 적절성 분석, 석사 학위 논문 강원대학교
민진영, 2002, 한2국어 고급학습자의 조사 오류 분석, 석사 학위 논문 연세대학교
김진호. 정영벽, 2010, 외2국인을 위한 한국어문법- 중국어버전, 서울역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지행정론] 다문화가정
  • 한국인 여성으로 구성된 가정, 외국인 부부가정 그리고 미등록 이주노동자 가정 등 서구에서 다문화주의의 핵심주체로 포함시키고 있는 집단들이 정책적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이다. 또한 다문화가족이 겪는 의사소통, 차별, 교육, 경제력 등의 문제들과 같은 국가 내부적인 문제들이 아직 심각하다.본 보고서는 이러한 다문화가족이 겪고 있는 문제점들이 어떠한 종류인지 밝히고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을 이야기할 것이다. 본론의

  • 한국어교재의 연구사와 변천사
  • 교재의 연구사와 변천사목차1. 머리말2. 한국어 교재 연구사2.1 1970년-1989년2.2 1990년-1999년2.3 2000년-2005년3. 한국어 교재 변천사3.1 근대계몽기-1958년3.1.1 외국인 대상 교재3.1.2 재외동포 대상 교재3.2 1959년-1985년3.2.1 외국인 대상 교재3.2.2 재외동포 대상 교재3.3 1986년-1997년3.3.1 외국인 대상 교재3.3.2 재외동포 대상 교재3.4 1998년-2005년3.4.1 외국인 대상 교재3.4.2 재외동포 대상 교재4. 맺음말참고문헌1. 머리말한국어 교재는 한국어 교육과의 밀

  • 해외 문화권별 한류열풍의 실제 정도 파악과 요인 분석
  • 유학생을 중심으로목 차1. 연구의 목적과 연구방법1.1. 문제제기1.2. 선행 연구 개괄1.3. 연구 목적2. 선행연구 분석을 통한 기존의 한류에 대한 평가2.1. 한류에 대한 자체적 평가 및 분석2.1.1. 한류의 기원2.1.2. 현시점에서 바라본 한류의 가능성과 문제점2.2. 해외에서 실태조사 현황2.2.1. 아시아2.2.1.1. 중국2.2.1.2. 일본2.2.1.3. 동남아2.2.1.4. 서남아시아2.2.2. 유럽2.2.3. 기타 - 미국, 중남미3. 연구 방법 연구 대상3.1. 연구 방법 및 연구 대상 선정 과

  • [사회조사] 중국인 유학생들의 외국인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인지도 분석
  • 한 점검이 필요하다. 우리 조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과 학교 안에서 잘 적응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리하는 프로그램과 제도가 과연 충분한지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고 이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외국인서비스센터에 초점을 맞추어, 외국인서비스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의 실효성을 알아보고 개선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하였다. 또한 이번 연구는 외국인 학생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인 학생을 대상

  • 서울대 위기론과 그 극복 방안에 대한 고찰
  • 교육 및 연구의 질적 향상 촉구 - 245. 국가와 서울대가 함께하는 세계수준의 대학 육성 24-사회적인 합의와 협조 필요 【 표 목차 】. 서울대학교 통계연보 2004년판 p.90 8. 2003년 서울대 신규 교수 채용 현황 (자료출처 : 교육인적자원부) 10. 서울대학생 대상 설문조사, 바른사회만들기, 2001 - 10. 서울대 기초과학과 휴학생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