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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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2. 오슈벨 수용학습의 유의미가
3. 효과적인 유의미 수용학습의 단계
4. 유의미 수용학습과 브루너 발견학습의 비교

본문내용
유의미 수용학습은 학습과제와 선행지식을 연결해주는 인지적 매개 역할을 하는 선행조작자에 의해 의미 있게 이루어지는 학습을 의미한다. 이때 선행조직자의 역할을 하는 학습 전에 주어지는 선행자료는 학습자의 기존 지식과 새로운 학습과제 사이의 간격과 틈을 좁혀주는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해, 학습자의 선행지식과 앞으로 배울 내용인 학습과제를 선행조직자가 의미 있게 연결해주며 이렇게 학습과제가 선행조직자와 의미 있게 연결되어 통합되면 이는 학습자에 친숙하게 도달함으로써 의미 있는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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