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일지] 만4세 유아관찰일지 (일화기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02 / 2022.06.03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2023 교육평가] ?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를 간단히 기술하고, ?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한 뒤 그것의 선택 이유를 간단히 밝히고 ? 그 관찰기록방법을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기술하시오. 지정형 A,B,C형 모두 작성함
-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행동들이나 특성들 가운데 하나를 선정하여 일화기록 혹은 시간표집법으로 관찰하고 이의 내용을 분석
- 실습일지 7월 6일- 8월 6일
- 만3~5세 혼합반 평가제 관찰일지 120페이지 분량 (6개영역 관찰기록)
- [졸업논문][유아교육학] 유아의 문제행동에 대한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
- 하고 싶은 말
- 작년 교육실습 때 만4세 9명을 대상으로 관찰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누리과정 영역별로 작성한 것은 아니고, 일화식 기록입니다. 일화식 기록을 쓰는 방법을 알고자 하시는 실습생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세하게 기록하여 담당선생님께도 좋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 본문내용
-
유아명: 권ㅇㅇ
관찰일시 및 장소: 2021.09.08. 12:10 ~ 12:20 / 나리반
관찰내용: ㅇㅇ이가 밥을 먹다가 숟가락을 바닥에 둔다. 그리고 주변을 둘러보더니 책상 아래에 숨는다. 교사는 ㅇㅇ이를 보며 “ㅇㅇ이 어디갔지? 선생님은 지금 ㅇㅇ이가 안보인다.”라고 말한다. 교사는
ㅇㅇ이에게 다가가서 앉으며 “ㅇㅇ아 배부른거야? 아니면 천천히 먹고 싶어서 그런거야?”라고 말한다. 교사는 입을 가리고 웃으며, “아, 모르겠어? 그런데 ㅇㅇ아 지금 밥 한 숟가락이랑 생선만 먹으면 다 먹는거야! 벌써 이만큼이나 먹었네! ㅇㅇ이 이거 다 먹으면 놀이할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ㅇㅇ이는 “선생님 저 근데 빨리 달리기 엄청 잘해요. 밥도 엄청 빨리 잘 먹지요?” 라고 말한다. 교사는 ㅇㅇ이에게 “빨리 잘 먹는데, 계속 숟가락을 바닥에 두고 장난감 만지고 그러는 모습만 보고, 선생님은 몰랐어요. 그러면 ㅇㅇ이 밥 한숟가락이랑 생선만 먹는거야! 선생님은 이따 다시 올게? 믿는다!”라고 말한다. 교사는 1분 후에, 다시 ㅇㅇ이를 찾아간다. ㅇㅇ이의 급식판을 보고 ㅇㅇ이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우와, ㅇㅇ이 선생님이랑 약속 지켰네? 잘했어요! ㅇㅇ이 이렇게 앞으로도 밥 먹을 때는 밥 먹는거에만 집중해서 먹는거에요?”라고 말한다.
*교사: 실습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