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에 비가 내리면 스타벅스 주식을 사라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06 / 2022.05.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책을 읽고 느낀점을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거시경제 지표가 시장을 움직인다. 그렇기 때문에 거시적 투자로 거시경제 혼란의 기회를 잡으라고 말하는 책이 있다. 바로 이 책이다. 한 거시경제 투자자는 월스트리트저널에 세계 최대 커피 원두 생산국인 브라질에 내린 비로 극심한 가뭄이 완화됐다고 언급했다. 그 뉴스를 바탕으로, 그 투자자는 수천 개의 스타벅스 주식을 샀다. 브라질의 원두커피 생산량이 우천으로 늘어나면 원두 가격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스타벅스의 이익도 늘어나 주가가 상승하게 된다. 스타벅스 주가는 다음 주에 2포인트 더 떨어졌지만, 거시 투자자는 침착하게 기다렸다. 마침내 주가가 매우 빠른 속도로 치솟기 시작했고 사흘 만에 10포인트나 올랐다. 그 투자자는 주식을 팔아서 8,000달러의 이익을 챙겼다. 이번 사례처럼 브라질에 내린 비로 가뭄이 해소되면 스타벅스 등 커피 유통업체들은 더 많은 수익과 더 높은 주가를 누리게 된다. 반대로 1990년대 후반 태국 통화가 붕괴되고 아시아 금융위기가 발생하자 다우지수와 나스닥 시장은 물론 닛케이, 항셍, FTSE100, 제트라닥스 등 전 세계 많은 증권거래소가 무너졌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출판사 서평 그대로 옮겨 놓고 독후감이라고 올려 놓는게 말이 되나요??? 이걸 1500원이나 주고 팔려고 한 베짱이 대단해요^^ㅗ
  • 99008***
    (2022.06.24 23:23:49)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의 위기와 대응방안
  • 스타벅스였다. 스타벅스는 커피를 마시는 것 이외에 문화를 마시고, 휴식을 취하고, 사람을 만나는 장소로서의 역할을 했다. 1988년 커피 시장이 거의 다 죽어가고 있었을 때 스타벅스는 33개의 매장뿐이었지만 2004년에는 해외의 2,392개를 포함해 5,945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는 커피 제국으로 성장했다. 스타벅스가 이룬 성과는 커피 산업을 재정립, 소비자들의 커피에 대한 열정 발굴, 커피 제품군의 재포지셔닝 등 열거하기 힘들 정도다. 또한 미국에서만

  • [서비스경영론] 스타벅스의 서비스전략분석
  • 사라지는 양상을 보이는 등 커피업계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었다. 사회적으로 웰빙 바람이 불면서 커피 외의 건강 메뉴 붐이 일기 시작해 다양한 건강 음료를 출시하고 제휴를 통한 코프로모션을 추진하기도 했다. 하반기에도 매출 부진 속에 커피업체들은 스타벅스의 독주와 계속되는 웰빙 트렌드에 대한 대안으로 다양한 메뉴군의 구축, 부실 매장은 폐점하는 등 일대 구조조정과 함께 내부 시스템을 정비하는 내실화에 총력을 다했다.■ 2005 양적

  • [소비지광고심리학] 성격과 상표개성을 통해서 본 상표의 사례들
  • 스타벅스 사례로 알아보는 자기 감시1. 스타벅스에 대하여 스타벅스의 경영목표는 “우리는커피의 품질을 최상으로 높이는 것 외에는 다른 어떤 것도 관심이 없다. 커피를 사랑하는 순수주의자이다.”라는 것이다.사업철학:1. 모든 회사는 특별히 상징하는 것이 있어야 한다.2.단지 고객들이 요구하는 것만을 제공하지 않고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비굴하게 아부하지 않아도 제품의 질 때문에 결국 고객이 그것을 선택하게 한다.상품명: 합병할

  • [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HWP
  • 브라질, 중국, 멕시코, 푸에르토리코에도 샘스클럽 매장 운영: 월마트 인터내셔널은 14개국에 진출한 월마트 점포들을 관리5. 월마트의 성장과정1962년 샘월튼(1918-1992)에 의해 창업된 월마트는 개인 존중과 고객 서비스, 최상 추구라는 3대 기업 이념에 입각한 윤리 경영과 검약 경영으로 전 세계 소비자의 생활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1998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월마트는 현재 16개 지역에서 우리나라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 속에서

  • [독후감]인디커피교과서_나를 위한 단 한잔의 커피
  • 비싸다고 할 수는 없을 겁니다. 그런데 저는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가격 대비 맛을 생각하면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분위기 좋은 곳에서 책을 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정말 맛있는 신선한 커피라면 저는 10,000원까지도 지불할 생각이 있습니다.ᅠᅠ지금은? 제가 커피숍에서 커피를 사먹는 이유는 커피를 즐기기보다는 커피숍에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커피를 마시는 겁니다.ᅠ#5. 아는만큼 즐길 수 있다ᅠᅠ좋은 원두로, 잘 볶아서, 정성껏 내리면 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