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들을 대상으로 동요지도에 있어 신체표현에 대한 올바른 교수법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14 / 2022.02.1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들을 대상으로 동요지도에 있어 신체표현에 대한 올바른 교수법을 서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유아들을 대상으로 동요지도에 있어 신체표현에 대한 올바른 교수법을 서술하시오.
1) 동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란?
2) 동요를 통한 신체활동의 효과
3) 교수방법

2.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동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란?
〃동요를 활용한 신체표현은, 동요를 들으면서 그 음악적 요소 및 상황들을 유아가 자신의 신체를 활용하여 자유로운 몸짓, 행동을 통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해 보는 활동〃을 뜻한다.

2) 동요를 통한 신체활동의 효과
〃동요를 통한 신체활동의 효과는 탐구력 및 실험정신, 상상력 증진, 정서적 반응 촉진, 새로운 언어 인식 및 활용을 비롯한 언어발달, 동작을 하면서 신체 각 부위의 협응력과 신체조절 능력 증진, 억압된 감정이나 스트레스 해소 등이 있다.〃
참고문헌
김지선, 2019, 「동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유아교육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수의 교육 레포트
  • 대한 색다른 이미지이다. 말하자면 설교과정의 본질을 제대로 평가하고 인식하는 이미지 말이다. 바로 이 ‘줄거리’라는 것은 설교 위에 새롭게 형성된 핵심적인 용어인 것이다. 즉 설교란 아야기식 형태이다. ‘줄거리’라는 단어는 다시 ‘연속성’과 ‘움직임’이라는 단어로 표현된다. 결론적으로 설교의 아이디어는 설교의 곤경의 상황이다. 즉, 설교란 바로 이야기식으로 이우어지는 하나의 줄거리이다.2,설교의 줄거리Ⅱ. 이야기식 설교 구성

  • [교육심리] 외국 대안교육의 내용과 현실
  • 대상이 되고 있는 교육이다. 이 발도르프 학교는 전체 학교제도의 발전과 촉진을 꾀하기 위한 법적인 근거에 의하여 사립학교에 위임된 사항에 매우 충실하고 정당한 것이 되고 있다. 이것은 최근의 독일 연방헌법원에서 개정되어 확인 된 것처럼, 이미 사립학교자유권의 보증과 승인함에 있어 입법자에게는 발도르프 학교와 그 이외의 개혁학교의 선구자적인 업적이란 표현으로써 독일 헌법 7조 4항에 명백하게 되어 있다.현재 독일 내에 68,500명의

  • [유아교육] 언어교육
  • 대한 지식을 스스로 구성할 수 없는 수동적인 존재이므로 문식성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성인의 계획이고 의도적인 가르침이 있어야 한다.3) 발음 중심 언어 교수지도첫째, 발음 중심 언어교육법은 행동주의 이론에 기초한 교육법으로 언어교육을 할 때 환경적 요인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유아의 읽기, 쓰기 능력을 성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지도해 나갈 수 있다고 믿는다. 유아들의 자발적인 선택이나 참여보다는 성인 중심의 교수법을 선호한다. 둘째

  • [장애아통합]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적합화
  • 표현생활 : 표현-노래부르기․기존 노래의 개사를 통해 친구와 상호작용을 유도할 수 있는 손쉬운 활동게임신체 마주대기․건강생활 : 감각 및 신체인식-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언어생활 : 듣기-낱말과 문장을 듣고 이해하기․탐구생활 : 과학적 탐구-우리 몸에 대하여 알아 보기․신체의 부분에 대한 탐색활동을 통해 친구와 상호작용을 함게임모자주인 나와라․사회생활 : 집단생활-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 중하기 ․건강생활 : 감각 및

  • [교직] 교육사상가들에 대한 레포트
  • 대상으로 교육하는 방법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것이다. 오늘날에는 교육공학의 힘을 빌려서 한꺼번에 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면서도 개인의 능력이나 소질 진도 등에 맞추어서 개인화한 지도를 어떻게 하여야 효율적인가에 대한 관심이 더 커가고 있다. 루소 자신은 다른 서술에서 공교육문제를 생각하고 이상적인 공교육제도를 제시해 보기도 하였으나, 결국 학교교육이 이상적인 교육을 실시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하고 진정한 의미의 교육은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