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일약국 갑시다》에서 알려주는 매출 성장의 비밀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이다. 어제와 같은 오늘을 부끄러워하라, 상대가 기대하는 것보다 1.5배 이상 친절하라, 적극적으로 나를 알리고 나를 팔아라, 실패는 경험이자 성공의 밑거름이다. 김성오 사장은 이 책의 판매로 인한 인세 1억 원을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했다.2. 내용요약성공한 사람들의 얘기를 읽다보면 이 사람은 뭘 했어도 성공할 수밖에
육일약국 갑시다는 온갖 시련에 굴하지 않고 4.5평에 불과한 초미니 산동네 약국을 개업해 눈부신 성공을 이룬 마산 사람의 이야기다. 육일약국 갑시다 라는 제하의 책을 소개하는 뉴스는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하였고 읽고 싶을 맘이 절도 들게 귀가 솔깃해지는 책이 운 좋게도 나를 찾아왔다. 육일약국 가주이소. 이 한마디면 통할 정도로 마산에서 유명한 약국. 시내버스도 다니지 않는 교방동이란 변두리 지역에 위치한 작은 약국을 그는 어떻게
점은 사랑도 중요하고 돈도 중요하지만 행복하게 살려면 결국엔 물질적으로 어려움이 있으면 안된다는 점이다. 결국, 경제적 여유인 돈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모순이 있다. 인상 깊었던 「문장」“저는 신사와 결혼한 줄 알았는데 훨씬 더 멋진 남자였어요.”- 책 속에서 -< 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나이토 요시히토이 책의 작가는 책에 이런 내용을 적었다. ‘사람은 심리로 움직인다. 그리고 심리는 말로 움직인다.’ - 심리학자 나이토 요시히
점에서 열린 결말로 끝이 나 버린 것이다. 이 책에는 작가가 뿌려놓은 떡밥들이 많이 존재한다. 장운이 돌아온 누이를 맞이하는 장면도 빠져있고 석공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그가 성공한 석공이 되는 묘사도 없다. 그리고 과연 장운과 난이는 이어졌을지? 오복이와 덕이는 잘 되었는지 등등 많은 가능성과 떡밥들이 보이지만 이 부분들이 열린 결말로 끝나게 되면서 남겨진 모든 것들이 맥거핀으로 남고 만 것이 아쉽다.인상 깊었던 「문장」“붉은
내용이 학습자들이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과 연결되는 경우3) 효과적인 설명의 특성① 명확성② 유의미성③ 다양성④ 흥미⑤ 단순성 /⑥ 구체성⑦ 논리적 계열성⑧ 포괄성4) 효율적인 설명과 비효율적인 설명① 효율적인 설명- 흥미가 있으며 설명 절차나 내용이 고도로 구조화되어 있는 설명- 유사한 다른 개념과의 공통점 및 상이점을 활용하여 직접적인 비교를 적절히 활용하는 설명/유사어, 반대어(더럽다 어떻게 설명? 깨끗하다)- 학습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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