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대기권 구분, 공력발생원인, 안정성 및 조종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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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권 구분, 공력발생원인, 안정성 및 조종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I. 서론

Ⅱ. 본론
1. 대기권 구분
1) 대류권
2) 성층권
3) 중간권
4) 열권
5) 극외권
2. 공력발생원인
1) 날개단면
2) 양력의 발생원리
3) 에어포일의 공력 특성
4) 압력중심과 공력중심
3. 안정성 및 조종성
1) 안정성
2) 트림상태
3) 정안정성
4) 동안정성
5) 조종성
6) 조종원리
7) 조종장치
8) 비행성

Ⅲ. 결론
본문내용
대기권은 대류권, 성층권, 중간권, 열권, 극외권으로 나누어져있다.
대류권은 대기권의 제일 아래층으로 지면에서 가장 인접한 대기층입니다.
대기권에서는 끊임없이 대류가 발생하고 기상현상이 나타납니다.
미공군의 규정에 따르면 지면에서 약 11km까지를 대류권이라고 합니다.
대류권계면은 대류권과 성층권의 경계를 이루는 기층입니다.
대류권계면 위쪽으로 고도 50km 정도까지 온도가 서서히 올라갑니다.
대류권계면 부근에는 100km/h 정도의 서풍인 제트기류가 부는 좁은 영역이 발견되어 항공기 순항에 이용되며 이 고도는 약 10km입니다.
성층권은 지구의 표면으로부터 대체로 11∼50km 사이에 있는 대기의 층이며, 성층권에서는 높이 올라감에 따라서 대류권과는 반대로 기온이 계속 올라가는데, 이는 성층권에 있는 오존층이 태양으로부터 오는 자외선을 흡수하여 가열이 되기 때문입니다.
참고문헌
항공우주학개론 [전공서적]
Google 이미지 검색
http://sonaki.pe.kr/sonaki1/earthwbi/env/txt/env1.html
https://www.scienceall.com/%EC%97%B4%EA%B6%8Cthermosphere-2/
https://namu.wiki/w/%EB%8C%80%EA%B8%B0%EA%B6%8C
http://proi.edupia.com/contents/proicontents/proi/proi/middle/SchoolBook/seb/jd_seb1_content.asp?nTerm=2&nYear=7&nConID=1490&nCatID=523&nDaeNumber=1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ikygomjjang&logNo=80209593627
https://www.google.com/search?q=%EB%AC%BC%EC%B2%B4%EC%9D%98+%EC%95%88%EC%A0%95%EC%84%B1&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jAp5WZivHhAhUUUN4KHSEnBDIQ_AUIDigB&biw=1680&bih=890#imgdii=PcCFQoSEt1GKVM:&imgrc=y9loQSNqe4z6fM: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dsl1515&logNo=50155075054
https://heliblog.tistory.com/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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