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리학연구방법] 장독립-장의존 인지양식과 충동구매와의 관계
연구 결과, 장의존적인 사람이 장독립적인 사람보다 충동구매성향이 높았고 남, 여 성별에 대한 충동구매 성향 차이는 없었다. 그러나 뜻밖에도 중국학생들이 한국학생들보다 충동구매성향이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Ⅳ. 요약 및 결론오늘날 물질 만능적이고 향락적인 사회 ․ 문화적 추세, 상업적인 광고의 범람 그리고 여가시간과 자유재량소득이 늘어남으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소비자의 감각적 구매를 자극하여
- [로고, 심벌마크] 로고(logo, 심벌마크)의 개념, 로고(logo, 심벌마크)의 역사, 로고(logo, 심벌마크)의 의의, 로고(logo, 심벌마크)의 시대별 형태, 로고(logo, 심벌마크)의 인식경향, SK사의 로고(logo, 심벌마크) 사례로 본 활용 방안 분석
깃발이 소비자의 마음을 쉽게 사로잡고 세계를 누빌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 참고문헌경노훈, 시각디자인과 브랜드이미지경노훈(1995), 경영에 성공하려면 기업이미지를 디자인하라, 21세기북스김호곤, 디자인이 경쟁력이다, 한누리 미디어 김보현(2002), 패션 브랜드의 컬러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석사논문모던워커(1996), 파워 오브 컬러, 교보문고임연웅, 디자인, 그 쓰임새와 꾸밈새 : 디자인과 생활 학문사
- 마케팅원론 키워드별 완벽정리
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그린 소비자(Green Consumer)내부 마케팅(Internal Marketing)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네트웍 마케팅(Network Marketing, Multi Level Marketing)글로벌 브랜드의 그레이 마케팅(Gray Marketing)거시 마케팅 및 미시 마케팅밀레니엄 마케팅사회 마케팅비영리 조직의 마케팅수평적 마케팅 시스템/심비오틱 마케팅실버 마케팅스포츠 마케팅애프터 마케팅(After Marketing)패션 마케팅인터넷 마케팅기본적인
- [소비지광고심리학] 성격과 상표개성을 통해서 본 상표의 사례들
연구 1991 가을호얼위트, 미첼(1989), 소비자심리와 광고효과, 나남출판소비자의 적개심과 애국심이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 인지요구, 자기감시, 태도접근가능성이 소비자 구매 의도와 속성 반응 시간에 미치는 영향 강금님,2000광고와 시용이 소비자의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도연,1998저 신뢰사회의 브랜드 전략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대중적 명품 브랜드를 만들어라 E
- [마케팅조사] 진로 마케팅조사
선호도5도 2010도 1513도 2015도 2217도 4기타 1매우 좋아한다 4좋아한다 34그저 그렇다 37싫어한다 3매우 싫어한다 4레몬 31복숭아 26사과 13포도 14체리 5살구 13매실 19딸기 5기타 14매우 좋다 7좋다 24그저 그렇다 21싫다 19매우 싫다 11없는게 낫다 35갈아놓은 형태 35미세과립 8약간 큰 과립 4큰 과립 0매우 진한색 3진한색 8연한색 59매우 연한색 9투명 3300ml 7330ml 13360ml 30390ml 23기타 9적정 도수 선호도탄산에 대한 선호도선호 맛과립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