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10주차 요약 및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2 / 2021.07.2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화속디자인여행 주차별로 요약 및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10주차 공간 속의 문화 가구디자인
1. 가구란?
- 사전적 의미: 살림살이에 필요한 가구류의 총칭, 집안 살림에 쓰는 기구
탁자, 의자 및 책상과 같이 방이나 건물 내부 같은 실내 생활 및 작업환경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이동 가능한 사물
- 가구의 의미: 인류가 살아가는데 있어 가구를 사용한다는 것은 원시적이고 동물적인 습성에서 벗어나 문명생활을 한다는 의미
- 원시시대에는 가구란 개념조차 없었으며, 지금도 어떤 문화권에선 가구 없이도 무리 없이 생활을 영위하고 있지만 인간생활의 기능과 편리성 추구라는 측면에서 가구의 의미는 우리생활을 반영하는 도구임
2. 가구 발생요인과 유래
- 인간의 신체적 안락과 편리를 위해서 가구를 제작
- 농경생활로 인해 일정지역에 정착하게 됨에 따라 의식주에 여러 종류의 도구와 가구를 마련
- 특별한 가구의 범주로는 종교적인 의식이나 상징적인 차원에서 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2주차 요약 및 정리
  • 디자인 트렌드>*디자인 트렌드: 우리를 둘러싼 다양한 인공물들이 변하는 모습과 이를 대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가에 대한 흐름 의미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 소비자에 대한 명확한 이해-> 메가 트렌드*트렌드 발생 요인: 트렌드는 특정한 시점에서 하나의 징후로 출발하여 사회, 경제, 문화의 다양한 영역에서 포괄적이며 동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디자인 트렌드 분석1. 뉴트로- 새로운 해석2. 감정 대리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5주차 요약 및 정리
  • 속의 전형적 색-다른 조형 요소들에 비해서 색채는 기억하기가 용이하다. 특정 개체와 특정 색채가 연결되어 기억색(memory color)의 형태로서 우리 기억 속에 쉽게 자리 잡는다.- 채도가 높은 색은 기억에 잘 남으며, 기억에 남는 색은 더 채도가 높게 기억된다.- 검정색 화장지, 경험 밖의 낯선 색-역발상적인 색에 대한 심리분석감자튀김의 경우는 노랑이, 화재장면의 경우는 주황이 전형적인 기억 속의 색상이라고 할 때, 이들이 왜곡되어 표현된다면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6주차 요약 및 정리
  • 디자인의 분야활자도판, 서체 디자인, 캘리그라피, 그래피티타이포그래피의 사례(1) 신문광고: 1960년대의 광고, 아직 타이포그래피의 개념이 도입되지 않았을 시 직접 손으로 그린 레터링 광고(2) 타이포그래피와 캘리그래피의 차이: 타이포그래피는 활자서체의 배열을 의미한다. 오늘날에는 타입에서부터 그래픽 요소, 색채, 레이아웃, 디자인 포맷에 이르기까지 활자를 이용한 시각디자인 전반을 일컫는 개념으로 사용됨. 캘리그래피는 손으로 쓴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8주차 요약 및 정리
  • 디자인 단계에서 적극적이거나 소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디자인을 뜻한다.제품(기술력, 생산력, 조형성)+서비스(제품 사용의 질 향상, 제품의 가치 향상, 소비자의 참여)= 브랜드가치 향상-> 소비자 참여는 소비자들의 구매욕구 증가시킴제조방식의 패러다임 전환 배경 대량생산(Mass Production)의 특징상호교체 가능한 부품전문 용도로 세분화된 특수기계저비용제품 질의 일관성지속적인 기술적 발전“Take it or leave it” basis→ 전세계적으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7주차 요약 및 정리
  • 속에 있는 듯한 그림의 패키지흥미 유발성 : 콜라 한 짝 그림 종이포스터( Poster) 디자인전달할 내용을 일정한 지면 등에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표현하는 선전이나 광고 매체기둥을 뜻하는 ‘post’에서 유래되었는데 가장 기본적인 형태를 공지 형식으로 제작하여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에 게시문화 행사 포스터, 사회 계몽포스터(헌혈, 금연 캠페인), 상품 광고 포스터, 관광포스터 등으로 활용한다.인포그래픽(Infographics)디자인: 문서를 한참동안 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