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5주차 요약 및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2 / 2021.07.2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화속디자인여행 주차별로 요약 및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5주차 색채와 문화코드
01. 색채와 자연환경
지역 색, 풍토색 국가·지역의 특색을 나타내는 대표 색, 그 지역에서 생산되는 재료의 색, 기후 풍토에 맞는 재료의 색, 지역의 환경 색에 조화되는 색은 오랜 세월에 걸쳐 형성된다.
1. 지역색 (local color)
특정 지역의 하늘, 자연광, 습도, 자연물 등에 의해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선호되는 색. 국가나 지방, 도시의 특성과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역할. 같은 색이라도 각 지역이나 국가마다 그 의미나 상징과 사용처가 다르다.
2. 기조색( base color)
배색에 있어 전체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색조로, 환경색채를 분석할 때 그 지역을 대표하는 몇 개의 색상을 먼저 추출해내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스- 산토리니
그리스를 둘러싸고 있는 푸른 지중해와 어우러지는 파란 지붕과 흰색 외벽은 그리스의 국기를 이루는 흰색과 파란색을 떠올리게 하고, 흰색은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역할을 하여 부식이 덜되게 하는 기능을 한다.
독일- 하이델베르크
짙푸른 숲과 아름다운 고성이 어우러져 고풍스럽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주황색 지붕과 흰색 벽이 도시의 주조를 이룬다. 도시 전체에 통일감을 주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 하이델베르크만의 도시 이미지를 형성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2주차 요약 및 정리
  • 디자인 트렌드>*디자인 트렌드: 우리를 둘러싼 다양한 인공물들이 변하는 모습과 이를 대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가에 대한 흐름 의미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 소비자에 대한 명확한 이해-> 메가 트렌드*트렌드 발생 요인: 트렌드는 특정한 시점에서 하나의 징후로 출발하여 사회, 경제, 문화의 다양한 영역에서 포괄적이며 동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디자인 트렌드 분석1. 뉴트로- 새로운 해석2. 감정 대리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6주차 요약 및 정리
  • 디자인의 분야활자도판, 서체 디자인, 캘리그라피, 그래피티타이포그래피의 사례(1) 신문광고: 1960년대의 광고, 아직 타이포그래피의 개념이 도입되지 않았을 시 직접 손으로 그린 레터링 광고(2) 타이포그래피와 캘리그래피의 차이: 타이포그래피는 활자서체의 배열을 의미한다. 오늘날에는 타입에서부터 그래픽 요소, 색채, 레이아웃, 디자인 포맷에 이르기까지 활자를 이용한 시각디자인 전반을 일컫는 개념으로 사용됨. 캘리그래피는 손으로 쓴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8주차 요약 및 정리
  • 디자인 단계에서 적극적이거나 소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디자인을 뜻한다.제품(기술력, 생산력, 조형성)+서비스(제품 사용의 질 향상, 제품의 가치 향상, 소비자의 참여)= 브랜드가치 향상-> 소비자 참여는 소비자들의 구매욕구 증가시킴제조방식의 패러다임 전환 배경 대량생산(Mass Production)의 특징상호교체 가능한 부품전문 용도로 세분화된 특수기계저비용제품 질의 일관성지속적인 기술적 발전“Take it or leave it” basis→ 전세계적으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7주차 요약 및 정리
  • 속에 있는 듯한 그림의 패키지흥미 유발성 : 콜라 한 짝 그림 종이포스터( Poster) 디자인전달할 내용을 일정한 지면 등에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표현하는 선전이나 광고 매체기둥을 뜻하는 ‘post’에서 유래되었는데 가장 기본적인 형태를 공지 형식으로 제작하여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에 게시문화 행사 포스터, 사회 계몽포스터(헌혈, 금연 캠페인), 상품 광고 포스터, 관광포스터 등으로 활용한다.인포그래픽(Infographics)디자인: 문서를 한참동안 읽

  •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CEO과정 필요성에 대한 연구
  • 및 수출 : 생산액 (42,474억원) 수출액 (1,052백만달러)사) 인원대비 생산액 (생산액/인원) : 3천 9백만원아) 업종구분구분계음식료섬유의복목재종이석유화학비금속철강기계전기전자운송장비기타비제조가동업체(개사)6,67216219167981282901,24218584,544근로자수(명)107,1132718,8196,961,976762255,06626,13254494756,1612.1.3.2 서울온수일반산업단지(일)가) 조성목적 : 도심의 기계공장을 집단화, 협동화, 전문화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