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6주차 요약 및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2 / 2021.07.2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화속디자인여행 주차별로 요약 및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6주차 시각디자인과 아이덴티티Ⅰ
* 시각디자인
- 시각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모든 디자인을 통칭
- 상품 판매를 통한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나, 교육 또는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함
- 평면 또는 입체물의 인쇄, 전파, 환경 등의 모든 매체를 포함
01 아이덴티티 디자인
아리스토텔레스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
*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진화
-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의 경영 전략 차원에서 시작되었으며, 그 시초는 1907년 독일 피터 밸런스
*시대의 변화에 따른 디자인 패러다임 변화
pas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2주차 요약 및 정리
  • 디자인 트렌드>*디자인 트렌드: 우리를 둘러싼 다양한 인공물들이 변하는 모습과 이를 대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가에 대한 흐름 의미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 소비자에 대한 명확한 이해-> 메가 트렌드*트렌드 발생 요인: 트렌드는 특정한 시점에서 하나의 징후로 출발하여 사회, 경제, 문화의 다양한 영역에서 포괄적이며 동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디자인 트렌드 분석1. 뉴트로- 새로운 해석2. 감정 대리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5주차 요약 및 정리
  • 속의 전형적 색-다른 조형 요소들에 비해서 색채는 기억하기가 용이하다. 특정 개체와 특정 색채가 연결되어 기억색(memory color)의 형태로서 우리 기억 속에 쉽게 자리 잡는다.- 채도가 높은 색은 기억에 잘 남으며, 기억에 남는 색은 더 채도가 높게 기억된다.- 검정색 화장지, 경험 밖의 낯선 색-역발상적인 색에 대한 심리분석감자튀김의 경우는 노랑이, 화재장면의 경우는 주황이 전형적인 기억 속의 색상이라고 할 때, 이들이 왜곡되어 표현된다면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8주차 요약 및 정리
  • 디자인 단계에서 적극적이거나 소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디자인을 뜻한다.제품(기술력, 생산력, 조형성)+서비스(제품 사용의 질 향상, 제품의 가치 향상, 소비자의 참여)= 브랜드가치 향상-> 소비자 참여는 소비자들의 구매욕구 증가시킴제조방식의 패러다임 전환 배경 대량생산(Mass Production)의 특징상호교체 가능한 부품전문 용도로 세분화된 특수기계저비용제품 질의 일관성지속적인 기술적 발전“Take it or leave it” basis→ 전세계적으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7주차 요약 및 정리
  • 속에 있는 듯한 그림의 패키지흥미 유발성 : 콜라 한 짝 그림 종이포스터( Poster) 디자인전달할 내용을 일정한 지면 등에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표현하는 선전이나 광고 매체기둥을 뜻하는 ‘post’에서 유래되었는데 가장 기본적인 형태를 공지 형식으로 제작하여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에 게시문화 행사 포스터, 사회 계몽포스터(헌혈, 금연 캠페인), 상품 광고 포스터, 관광포스터 등으로 활용한다.인포그래픽(Infographics)디자인: 문서를 한참동안 읽

  •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CEO과정 필요성에 대한 연구
  • 및 수출 : 생산액 (42,474억원) 수출액 (1,052백만달러)사) 인원대비 생산액 (생산액/인원) : 3천 9백만원아) 업종구분구분계음식료섬유의복목재종이석유화학비금속철강기계전기전자운송장비기타비제조가동업체(개사)6,67216219167981282901,24218584,544근로자수(명)107,1132718,8196,961,976762255,06626,13254494756,1612.1.3.2 서울온수일반산업단지(일)가) 조성목적 : 도심의 기계공장을 집단화, 협동화, 전문화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