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_이론의_발달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14 / 2021.07.1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하고 싶은 말
- 교육행정 이론의 발달과정과 관련한 문서입니다
- 본문내용
-
1조 교육행정 이론의 발달과정
1. 고전적 조직 이론
시간과 동작연구 : 과업은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행한다.
분업과 전문화 : 일을 기본적인 요소로 세분화하여 수행함으로써 능률성을 올릴 수 있다.
과업의 표준화 : 과업을 구성된 부분으로 나누면 과업수행을 습관적으로 하게 한다.
명령의 일원화 : 조직을 조정하기 위해서 의사결정을 집권화하고, 책임은 위에서 아래로 지게 한다.
통솔의 범위 : 명령의 일원화와 조정은 상사가 지시할 부하의 수를 제한할 때만 가능하다.
기능의 독자성 : 한 부서의 기능은 다른 부서에서 수행하는 기능과 중복되어서는 안된다.
공식조직 : 조직 분석의 초점은 공식조직의 설계에 둔다. (공식조직 내에서 사람들의 역동적인 상호작용의 결과로 나타난 비공식 조직은 분석하지 않는다.)
1) 과학적 관리론
관리의 과학화 - 조직을 과학적으로 관리해야 조직의 능률이 늘어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