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료) 특수아상담자에게 필요한 자질과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07 / 2021.07.0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로상담이론 A+자료] 특수아상담자는 어떠한 태도와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21학년도 1학기 제출 레포트 입니다.

그대로 자료를 제출하기보다는 적절하게 필요한 부분 참고하고 레포트 제출하는데 윤곽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표지와 페이지수를 늘리기가 아닌 질문에 대한 답을 자료를 찾아가며 알차게 핵심을 잘 정리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그런데 특수아상담에서 내담자는 일반 내담자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특수아란 정서적 특성, 감각 특성, 신체운동 및 신체 특성, 사회적 행동이나 의사교환 능력에 있어서 정상 아동으로부터 이탈되어 잠재력 발휘를 위해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대상을 지칭한다. 따라서 특수아를 대상으로 하는 상담에서 상담자가 어떤 태도와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직실무A형]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제언하시오
  • 필요하다. ④ 유아교사의 현장 적용도를 높일 수 있는 현장중심의 교원 직무연수 운영 확대가 필요하다. ⑤ 유아교사의 인성교육 필요하다. ⑥ 유치원 내의 멘토링 필요하다. ⑦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유아들에 대한 교육 능력 증진해야 한다는 것 등이 있다.【 참고자료 】• 경기도교육청(2016)「2016 경기유아교육 이렇게 실천합니다」• 김순자,김현주,김은희(2009)「유아교사를 위한 다문화 역량강화 교안 개발 연구」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목적과 방법
  • 필요로 하므로 유아교육은 다학문적인 접근에 의한 포괄적인 활동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참고자료1. 『유아교육과정(개정2판)』 / 이기숙, 교문사, 2004 2. 『유아언어교육』 / 조정숙, 정민사, 2000 3. 『유아 체육활동의 이론과 실제』 / 전인옥, 양서원, 2001 4. 『유아교육개론』 / 이기숙, 양서원, 2005 5. 『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육』 / 캐롤린 에드워즈, 김희진 옮김, 정민사, 19986. 『유아교육 교수학습방법』 / 이정환, 교문사, 2004 7. 『21세기 바람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필요가 있다. 유아의 언어 발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른 태도로 말하고 바른 태도로 듣는 것이다. 아무리 어휘력이 풍부하다고 해도 바른 태도로 말하고 듣지 않으며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폐를 끼치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아교육은 유아들이 생활하는 동안 바른 태도로 말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자연과 사회 현상에 관심을 가지게 한다. 이를 위해 유아들은 주변의 사물과 자연 현상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초적인 탐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중요성및특수성에대하여
  • 자료의 특수성을 갖고 있다. 원제품의 교구?교재보다 비 완성된 형태의 교구?교재를 가치 있게 여긴다. 이는 유아의 창의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등에 기반을 두고 있음을 뜻한다.마지막으로, 유아교육은 놀이중심의 특수성을 가지고 있다. 유아교육은 ‘공부한다’, ‘배운다’는 학습분위기보다 ‘즐겁게 논다’, ‘재미있다’ 등과 같은 놀이중심의 수업활동을 구성하고 있음을 뜻한다. 다양한 놀이를 통해 유아는 자아를 표현하며 필요한 발달적

  • 특수아동 상담의 접근
  • 상담자는 바람직한 내담자의 언행과 자기 탐색 노력을 적극적으로 강화시킨다.6/ 필요에 따라서는 자기표현 훈련, 긴장, 이완훈련, 정서 안정 훈련을 필요에 따라 내담자와의 합의하에 실시한다.7/ 상담의 결과를 상담 초기에 상호 협의한 목표를 두고 비교하고 검토한다.8/ 상담관계와 일상생활 장면간의 차이를 검토하좌 현실적인 행동 전략을 협의한다.위는 간략한 상담의 전략으로 상담자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이 된다. 그러나 특수아 상담은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