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영화감상문 (Pay it forwar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26 / 2021.04.2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화감상문(교육심리학) - Pay it forward 입니다.
교육심리학 수업시간에 과제로 제출하였습니다.
- 목차
-
1. 영화 속에서 실제 학교 현장에서 벌어지는 교육의 문제들로 대두된 점들은 어떤 것들이었는가?
2. “교사와 학생의 관계”라고 하는 차원에서 볼 때 실제 교육상황 속에서 학생들에게 “자율성”을 얼마나 부여해 줄 수 있는가? 영화 속에서의 예들을 들어 설명해 보시오.
3. 주인공 트레버 소년이 사회과 과제물을 해결하는 가운데 성공한 부분과 실패, 좌절한 부분은 어떤 점들인가?
4. 사회과 교사인 유진 시모넷이 학생들에게 내준 과제물이 지니고 있는 교육적인 의미는 무엇이 있는가?
5.“교육을 통한 사회개역의 가능성”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6. 위의 감상 포인트 외에 각자 느낀 점들을 서술하시오.
- 본문내용
-
- 영화 속에서 실제 학교 현장에서 벌어지는 교육의 문제들로 대두된 점들은 어떤 것들이었는가?
영화 속에서 학교가 등장하는 첫 장면에서 보면 불량한 학생들이 몰래 칼을 소지하는 모습을 . 또한 힘이 센 불량한 학생들이 연약한 동급생을 괴롭히는 모습에서 흔히 말하는 학교폭력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교육의 문제라고 느껴졌던 부분은 교실수업 부분에서 발표하는 모습 이였다. 그나마 개방적인 외국, 또한 영화이기에 처음엔 소극적 이였던 발표의 모습이 적극적으로 활기를 되찾았지만 보통 한국 사회에서는 발표하는 모습이 흔치 않다. 대부분 수업에 참여도가 적고 수업 중 나서서 발표한다거나 자기 의견을 표현하는 경우가 적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