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트마 간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며..
II. 간디를 내 멋대로 정의하다.
1> 간디는 지독한 고집불통이다.
2> 간디는 물레 돌리는 남자.
3> 간디의 간땡이는 부었다(?).
4> 간디는 언론 플레이의 달인.
5> 간디도 「불가록」을 읽었을까.
6> 간디는 이중인격자이다.
III. 마치며...
- 본문내용
-
I. 들어가며..
마하트마 간디(Mohandas Karamchand Gandhi 1869~1948). 솔직히 간디를 아느냐 물어본다면 당연히 안다고 답하겠지만 무슨 일은 한 사람이냐 묻는다면 답을 못 할 정도로 간디에 대해선 무지한 필자였다. 그저 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온 사람이며 비폭력(非暴力) ․ 무저항(無抵抗)을 주장한 인도의 독립운동가라고 배운 것이 전부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간디의 영화를 본 후 나는 누가 물어도 간디는 인도의 아니 전 세계의 정신적인 지도자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물론 어느 나라든지 식민시대를 겪은 나라라면 한 사람 이상의 위대한 독립운동가가 있다. 그러나 간디는 그들과의 차별을 거부하는 듯이 보인다. 자신을 스스로 늙은 인도인이라고 낮추고 그 이면에 엄청난 힘을 숨기며, 비폭력으로 폭력을 억압하는 모습은 어찌 보면 모순이 아닐 수 없는 상황을 이겨낸 실로 대단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필자가 생각하고 느낀 간디를 한 줄로 정의한 후 간단한 부가설명을 덧붙임으로써 보고서를 작성하려 한다. 뒤에 언급될 감상은 전부 필자가 느낀 감정을 기술한 것이며, 인터넷과 서적을 뒤져 간략한 정보를 수집하기도 했다. 본론의 제목처럼 필자의 생각대로, 필자에 눈에 비친 대로 기술한 것이므로 이상하게(?)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름대로 재밌게, 학생답게, 개성적으로 적은 글이란 것을 다시 한 번 말하는 바이다.
II. 간디를 내 멋대로 정의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