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QP 1단계 해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2 / 2021.02.12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품질 교육자료 및 시험족보, 공법 교육자료
본문내용
피드백 , 평가 및 시정조치
개념 고안 / 승인
입력
­고객의 소리
­사업계획/마케팅전략
­제품/공정 B/M 자료
­제품/공정 가정
­제품 신뢰선 연구
­고객입력물
출력
­설계목표 ­신뢰성 및 품질목표
­예비BOM ­예비공정흐름도
­특별제품 및 공정특성의 예비목록 ­제품보증계획
­경영자지원
프로그램 승인
시작 (PROTOTYPE)
PILOT
양산(LAUNCH)
양 산
제품 및 공정 유효성 확인
공정 설계 및 개발
제품 설계 및 개발
계 획
프로그램 계획 및 정의
1단계
7
고객의 소리 (VOICE OF THE CUSTOMER)
1.1
1. 내.외부 고객으로 부터 얻이지는 불만사항, 추천사항, 자료 및 정보의 취합
2. 취합 방법 * 시장조사 * 보증 및 품질정보 이력 * 팀 경험
요건
1.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
2. 가능한 모든 고객의 소리(INFORMAL & FORMAL)를 파악하기 위한 지속적이고 전사적인
노력 요구 (지속적으로 고객의 소리에 응답할 수 있는 활동 및 관리체계)
3. 고객의 소리가 이후 단계에서 간과되지 않으며, 개발활동과정상 변질되지 않음을 보장
* 설계 요구사항, 특별제품 및 공정특성으로 변환
* 개발, 설계, 공정요소의 변화에 따른 고객 요구사항 변질 검증, 검토
목적
1. 시장조사 : 고객의 소리가 반영된 MARKET RESEARCH DATA AND INFORMATION
* 고객의 직접적인 의견 (인터뷰, 설문) * 시장에서의 고객반응 (MARKET SHARE, IMAGE)
* 선호되는 제품의 핵심요소 (신제품, 경쟁제품 품질 및 신뢰성 조사, 성공요인 파악)
2. 보증 및 품질정보 이력 : 제품 설계부터 양산단계까지 WARRANTY 및 품질문제의 재발가능성
을 파악하기위한 과거 정보의 이력목록 준비 / 고객 요구사항 분석 및 해결 우선순위 설정
* 내부의 품질 및 보증 정보 (품질지표, 공정능력, 문제이력, 해결과정, 개선결과)
* CUSTOMER PLANT의 품질 및 보증정보 * END USER(FIELD)의 품질 및 보증정보
3. 팀 경험 : 팀의 경험상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는 적절한 정보출처의 활용
* 전문적 지식 또는 경험에 따른 정보 (법규, 정부규제, 계약검토)
* 고객의 직,간접적인 정보(매체, 딜러, 고객제안, 운전자, 고객평가 의견)
* 내부고객의 의견, 요구(경영자, 내부조직 보고서(이슈)
* FIELD 정보 (도로주행시험, 필드서비스)
* 이전활동 또는 상위SYSTEM에서 파악되어 있는 고객의 소리 (QFD INPUT)
방법
고객의 소리 (VOICE OF THE CUSTOMER)
1.1
# 절차 1. 조사 (RESEARCH) : 대상고객, RESEARCH FACTOR, REASERCH 결과 (중요도 판단근거)
2. 분석 (ANALYSIS) : 요구항목 도출, 유형별 GROUPING, 중요도 분류
3. 연계 (MATRIX) : 품질특성, 활동체계, 품질문서
4. 도출 (TARGETING) : 특성치 도출, 활용을 위한 문서화
방법
업무연계
품질/보증이력
시장조사
팀경험
제품 품질특성
설계, 신뢰성, 품질목표
T
E
A
M
설계 요구사항 (예비규격)
예비 특별제품특성(치)
제품 요구사항
사업계획 & 마켓팅전략 (BUSINESS PLAN AND MARKETING STRATEGY)
1.2
1. 고객의 사업계획 및 마켓팅전략으로부터 제품품질계획의 기본구조를 설정
2. 고객의 사업계획은 팀이 설정한 개발방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제한요소를 제공
* 예 : 시기, 비용, 투자, 제품위상, R&D자원
3. 고객의 마켓팅전략으로부터 고객이 설정한 목표고객, 핵심판매요소, 핵심경쟁자를 파악
요건
1. 고객의 전략으로부터 자사 R&D전략 및 개발계획, 사업전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제한요소
의 파악 및 업무반영 (자원 & 투자, R&D & 판매전략)
목적
1. 정보의 수집 : 고객 사업계획, CAR PROG. 구매 & 기술정책 등 (일상 정보의 수집)
2. 정보의 분석 : 자사와의 연관성 및 영향력 파악, 수용가능성에 대한 검토
3. 반영및 시행 : 주요 전략, 투자계획에 반영 (사업&개발계획, VOC목록, 품질체계&특성 등)
방법
업무연계
마켓팅전략
사업계획
PROGRAM 계획 (일정, 투자)
개발 요구사항
정책 요구사항
제품 요구사항
PROG. 요구사항
기타정책
설계 요구사항 (목표,특성치)
사업계획 및 실적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아동교육] 설교에 대해서
  • 해설설교가장 정확한 성경해석은 원어의 해설이다. 어린이들이지만 성경해석만은 분명하게 해 주어야 한다. a. 참고서 소개 ‘히브리어 헬라어 한글성경 대사전’ - 조두만 박사 편역‘원어설교’ - 김승교 목사 저‘성구대사전’ - 기독교 문화출판사b. 내용 채택방법 간단한 단어를 채택해야 한다. 간단한 내용들을 주제로 해야 어린이들이 이해 할 수 있다.c. 인용방법 설명이 여러 가지가 나올 때 가장 적합한 설명 3~4가지 정도만 사용해야 한

  • [노인복지론] 노인일자리사업-시니어클럽 중심으로
  • 1단계기본계획수립□ 보건복지가족부-노인일자리사업 기본계획 수립 및 시도별 예산배분□ 광역 시도-보건복지가족부에서 정하는 노인일자리사업 기본방향 및 국고 내시기준에 근거하여 시도별 기본계획 수립-시군구별 사업량, 전담인력 및 예산 배분계획 수립후 통보※시⋅군⋅구별 균등식 사업량 배분은 지양하고 사업수행능력 및 수요(의지)가 있는 기초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사업추진□ 기초자치단체-광역 시⋅도 내시기준 및 내용에 따라

  • [교육학] 교육방법의 유형
  • 1단계-목적단계 : 학습자가 학습문제를 선택하고, 학습목적을 확인하는 단계2단계-계획단계 : 자신들이 토론하고 학습할 사항과 학습의 전개 순서를 점검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치밀한 방안을 수립해야 한다.3단계-실행단계 : 수립된 계획에 따라 학습자들이 흥미를 갖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단계4단계-평가단계 : 학습자 자신의 자기평가와 더불어 상호평가, 그리고 교사평가 등이 이루어지는 단계장점단점①확실한 학습동기 부여, 학교교육과

  • [독일문학] 브레히트의 『코카서스의 백묵원』분석
  • 해설편 p. 269-274 참조, 책세상 1994문학 발전 제 1단계에 속하는 1913년부터 1926년 사이에는 주관적이고 허무주의, 무정부적인 분위기의 작품을 썼다. 이때 그는 좌익 예술가와 신문 기자들과의 교류로 말미암아 점차 바이마르 공화국에 대항하는 입장이 되었다. 또한 경제적인 통일성과 정치적, 사회적 발전의 배경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으로 마르크스 자본론에 몰두하기도 했다. 문학 발전 제 2단계에 속하는 1926년부터 1933년 사이에는 마르크시즘에 열중

  • [매스컴과 현대사회] 매스컴과 현대사회
  • 해설편성의 이념-편성의 이념이란? 제작과 편성활동을 규정하는 거대한 틀방송사는 편성이념에 입각하여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편성함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자면 방송법-방송법제 1장 제 6조 : ‘방송의 공정성과 공익성’․ 국민의 윤리적 정서적 감정 존중, 보도가 공정하고, 방송의 공공성 강조․ 정부 또는 특정 집단의 정책 등을 공표함에 있어 의견이 다른 집단에게 균등한 기회 제공․ 각 정치적 이해 당사자에 관한 방송 프로그램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