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의 자유(사회목적에 맞춰진 직업에서 벗어난 나의 직업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6 / 2020.10.26
  • 1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가 선택한 혹은 선택 할 직업은 온전히 나의 선택이라고 생각하는가.
어쩌면 우리가 살아온 환경들로 인해 선택 되어진 것은 아닐까.
만약 좀 더 다른 어린시절을 보냈다면? 집에 돈이 더 많았다면? 집이 아주 가난했다면?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고 앞으로도 그래야 할 선택을 자유롭게 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그 곳에서 자유를 느끼는 것 역시 나의 선택에 달려있다.
목차
1. 인생은 게임(3p)
2. 현실세계(4p)
3. 직업의 선택(6p)
4. 다른이들의 직업(9p)
5. 직업보다는 그냥 하는 것(10p)
본문내용
이 추상적이고 정의하기 어려운 질문들에 대한 답을 내놓기보다는 우리 각자가 자유로움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오늘의 나는 좀 더 자유로웠고 누구는 답답하고 복잡한 하루를 보냈을것이다. 그리고 내일도 크게 다르지 않을 지도 모른다. 우리는 타인을 이해하려는 사려 깊은 노력보다 나에 대한 지혜로운 탐구와 성찰이 먼저 필요한 건 아닐까.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이 인생이란 게임에서 나라는 캐릭터에 자유를 줄 수 있는 건 오직 나 자신뿐이다.

인생은 게임


본인은 인생을 게임으로 자주 비유한다. 끝이 없는 게임말이다. 먼저, 하고 싶은 캐릭터를 고르고 레벨을 올리기 위해 몬스터들을 잡는다. 그러다보면 좀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더 쎈 몬스터들을 잡아간다. 레벨을 올려 좋은 아이템을 계속 모아가면서 더 쎈 몬스터들을 만나는 아주 반복적인 게임이 마치 인생과 닮아있다. 차이는 게임은 처음에 캐릭터를 고를 수 있지만 우리 인생은 나라, 부모, 성별 등을 고를 수가 없다. 우리는 왜 퀘스트를 깨야만 레벨을 올려야만 목적을 달성해야만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일까.
참고문헌
연금술사, 리얼리티 트랜서핑, 기타 본인에게 영감을 준 모든 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장애인 인구현황, 방애발생원인, 장애인복지정책, 여성장애인, 외국의 장애인복지) 보고서
  • 사회적ㆍ교육적ㆍ직업적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사용하여 개인을 훈련시켜 개인의 기능적 능력을 가능한 한 최고의 수준으로 높이는 것.- 장애인복지는 목적 개념과 실체 개념으로 나뉠 수 있다.목적 개념은 인간의 전체적 발달의 기회를 보장한다는 것이며 이 개념에서 장애인의 인간의 존엄성 보장과, 완전참여와 평등과 같은 가치가 중심이 된다.실체 개념은 정책, 제도, 원조활동 등의 사회적 체계를 가리키며, 이것은 다시 협의의 장애인복지와 광

  • 김승옥 김승옥 60년대 상황 김승옥 문학세계 김승옥 대표작품 분석 김승옥 문진기
  • 사회에 어떻게 반응하며 또한 어떤 방식으로 변화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우리에게 진지하게 던지고 있다. 60년대식의 삶은 그의 작품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419가 개인의 발견을 가능케 한 이유는 무엇보다 실체 없는 박제화 된 자유가 아닌 현장 속의 체험으로 자유를 경험하게 했기 때문이다. 비록 미완의 혁명으로 끝난 419는 정치적으로는 한정된 성과였으나, 개인으로서는 많은 의미가 있다. 간절히 원했던 자유를 성취했으나 그것은 다음에

  • [언론학] 탄환효과이론
  • 나 관심사, 신변잡기적 사실, 직업에 관한 제반지식을 제외한다면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 연예, 패션, 유행 등등 광범한 영역에 대량의 정보를 쏟아내는 매스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대인 커뮤니케이션이 얼마나 독자성을 가지고 있을까? 주의할 점은 수용자집단과 매스커뮤니케이션 관계를 설명하는 이론은 오늘날의 대인커뮤니케이션이 매스커뮤니케이션에 의존한다는 사실을 역설적으로 보여주며, 매스커뮤니케이션에 의해 대인커뮤니케이션의 양

  • 대중문화 그리고 문화산업
  • 대중문화 그리고 문화산업(대중문화의 정의와 형성과정.대중문화의 긍정론 / 부정론미디어와 性, 스타와 문화산업 )목 차Ⅰ. 대중문화의 정의와 형성과정1. 대중문화란 무엇인가가. ‘시장 논리’의 지배를 받는 문화나. ‘대중 사회’의 등장다. Mass culture/popular culture라. 대중문화는 ‘대중매체의 문화’2. 대중문화의 형성과정가. 근대이전의 사회적 배경나. 9세기의 사회적 배경 및 대중문화에 대한 논란Ⅱ. 대중문화의 긍정론, 부정

  • WTO & GATT 레포트
  • 사회적 불안정의 문제를 야기 시키게 되었고 아울러 공공재정수입의 감소를 가져와 결국에는 공공서비스의 질적인 저하를 초래하게 되었다. ②지역 경제 기반 붕괴외부적 충격과 압력에 의한 산업의 구조조정은 지역 경제적 현실과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전 세계적인 자유시장경제 원칙에 의하여 결정되고 추진되기 때문에 독자적인 자생력을 지니고 있던 지역경제 기반을 무너뜨리게 된다. 이것은 단순히 인수나 합병 등에 의하여 산업기반이 구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