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 대중의 연결고리 팝아트(POP AR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15 / 2020.10.15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술과 대중의 연결고리 팝아트(POP ART)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서론에서는 ‘팝 아트’를 주제로 선택한 이유를 서술하였으며, 본 론에서는 ‘팝 아트’의 정의, 전개, 대표적인 아티스트와 대표 작품, 관심 있는 팝 아티스트 : 앤디 워홀(Andy Warhol)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결론에서는 ‘팝 아트’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것과 작품에 대한 나의 감상과 아쉬웠던 점에 대해 서술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Ⅰ. 서 론
‘팝 아트’를 주제로 선택한 이유

Ⅱ. 본 론
1. ‘팝 아트’란?
1) ‘팝 아트’의 정의
2) ‘팝 아트’의 전개
3) ‘팝 아트’의 대표적인 아티스트와 대표 작품

2. ‘팝 아트’의 특징
1) 사실주의적 성격
2) 원본 없는 이미지
3) 패러디의 경향
4) 형식미학
5) 비 양식(Style)성
6) 대중예술, 대중문화에 기여

3. 관심 있는 팝 아티스트 : 앤디 워홀(Andy Warhol)
1) 살아 있는 동안 이미 그는 전설이었다.(‘앤디 워홀’의 일생)
2) The Art Of Warhol(‘앤디 워홀’의 작품들)

Ⅲ. 결 론
‘팝 아트’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것과 작품에 대한 나의 감상과 아쉬웠던 점
본문내용
Ⅱ. 본 론

1. ‘팝 아트’란?
‘팝 아트’란 정확하게 무엇을 뜻하는 예술일까? 정말 내가 생각하고 현재 일상생활에서 보이는 것처럼 단순히 실내 인테리어나 광고, 의상 디자인에 활용되기 위해 생겨난 사소한 예술 장르일까? 이 궁금증의 해답을 얻기 위해 나는 팝 아트의 정의, 팝 아트의 전개, 그리고 팝 아트의 대표적인 아티스트와 대표 작품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1) ‘팝 아트’의 정의
‘팝 아트’라는 용어는 1950년대 초 영국에서 발생되어 1950년대 중후반에 미국에서 추상표현주의의 주관적 엄숙성에 반대하고 매스 미디어와 광고 등 대중 문화적 시각이미지를 미술의 영역 속에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했던 구상미술의 한 경향을 말한다.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팝 아트’라는 명칭은 1954년경 영국의 미술 평론가 로렌스 앨러웨이가 처음 사용했고 그 용어가 지금까지 통용되고 있다. 이 용어에서 ‘팝(Pop)’은 ‘popular'의 약자로 보는 시각이 가장 많은데 용어의 뜻을 쉽게 풀어 말하자면 통속적인 이미지, 즉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적인 시각 작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중 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일본을 이끌어 나가는 문화,예술계의 인물들
  • 미술의 일본성과 현대성은 1990년대 전후에 나타난 일본 팝아트에서 더욱 두드러지는 것처럼 보인다. 일본 팝아트의 작가 대부분은 역사의 최전선에서 현대미술을 실험하기보다는 제 기능을 잃어버린 미술의 역사를 시뮬레이션하고 재구성하고 있다. 서구가 주도해 왔던 고급문화로서의 현대미술을 대신하여 일본 대중문화의 근간인 만화애니메이션컴퓨터 게임광고패션 등 하위문화를 섞어 놓는다. 이들은 미술사의 문맥과 난해한 컨셉을 이

  • [조각건축] 건축과 조각의 관계와 존재방식에 대한 연구
  • 미술사적 배경 *비디오아트비디오아트는 관객참여와 다른 매체와의 접촉을 시도, 다르면서도 중첩되는 이미지들 사이의 다양성을 창출하기기 위해 각종 오브제등을 이용하는 등, 복잡하고 형식파괴적인 작품을 만들어내는 점에서 아방가르드를 지향한다고 볼 수 있다. 비디오아트는 여러 다른 매체, 테크놀러지와의 접목으로 예술영역을 더욱 확장되고 끊임없이 수정하며, 더불어 시간성과 공간성을 모두 지배하는 시장 유연성이 풍부한 표현예술

  • [전략경영, 경영전략]대한항공 진에어(JIN AIR)의 브랜드 아이덴티(brand Identity) 확립 전략, 마케팅, SWOT, 저가항공사
  • 연결고리로 청바지 활용. 진에어 = 젊음(Young) = Jean가) 헌 청바지 기부 고객 프로그램- 탑승수속 시 헌 청바지를 기부하는 고객(가족단위) 에게 마일리지 추가적립 (기간별 고객층별 적용)나) 청바지 페스티벌 진행- 국내외 청바지 패스티벌을 게릴러 식으로 운행 : 이쁜 청바지 / 맵시 / 사진 컨테스트등다) Co – Marketing- 국내외 유명 청바지 브랜드사와 공동 마케팅 적용 (게스, 리바이스, 캘빈클라인 등)- 제휴 브랜드 구매시 자사 항공권 할인쿠폰 제

  • 디자인 - 자카드 직물 디자인의 이해와 디자인 트렌드 분석
  • 대중문화를 예술의 영역으로 끌어온 팝아트(Pop Art)를 비롯한 기하학적 반복과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옵아트(Op Art), 최소한의 조형성만을 추구하고자 하는 미니멀리즘(Minimalism) 등 기존 예술과는 색다른 새로운 현대미술이 나타났다.팝아트는 ‘대중예술(Popular art)의 생략으로 처음 미국과 영국에서 추상회화에 대한 반동으로 등장한 운동이다. 팝아티스트들은 추상 회화를 지나치게 궤변적이고 엘리트적이라고 간주했다. 앤디워홀(Andy Warhol)의 수프캔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연결성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폴라로이드로 찍은 사진은 색깔이 진하고, 어떻게 보면 그림을 코팅한 것처럼 반짝거렸다. 이런 요인들은 전통적인 사진과 뚜렷한 차별 점이었기 때문에 예술가들이 폴라로이드를 좋아했다”폴라로이드가 만들어낸 혁명적인 카메라는 예술가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도구가 되었으며,1972년에 이르자 진정한 의미의 대중화 시대로 접어들었다. SX-70 모델은 완전한 폴라로이드 필름을 갖고 있던 최초의 제품이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