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장애아교육] 정서행동장애아동의 교육 및 중재(지도)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2 / 2020.09.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정서장애아교육] 정서행동장애아동의 교육 및 중재(지도)방법
목차
[정서장애아교육] 정서행동장애아동의 교육 및 중재(지도)방법
I.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II. 문제행동 지도
1. 지각
2. 수업 중 큰소리로 떠들기
3. 수업 중 돌아다니기
4. 사회적 관계 형성의 어려움
III. 학습준비기술 지도
1. 주의집중력
2. 조직력
3. 반응 정확도
* 참고문헌
[정서장애아교육] 정서행동장애아동의 교육 및 중재(지도)방법
I.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1/ 행동문제, 사회적 기술, 학과목 학습의 세 가지 측면에서 교육 프로그램의 적용을 고려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폐 위치 단서 유무에 따른 비연 속 시행훈련이 ASD아동의 단어 재인에 미치는 영향 피피티
  • 위치단서 유무에 따른 비 연속 시행 훈련이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의 단어재인에 미치는 영향-출판 년: 2014년 -저자: 이동훤 (정서 • 행동 장애아 교육전공)- 학위논문; 대구대학교 대학원IndexChapter1 서론 (연구의 필요성, 연구의 목적, 용어의 정의)Chapter2 이론적 배경(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의 인지 특성, 단어재인,언어지도 원리 및 전략, 시각적 지원)Chapter3 연구방법 (연구대상, 연구도구, 연구설계, 연구절차, 연구처리)Chapter4 연구결과Chapte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Ⅰ. 발달장애란발달장애란 아동발달의 전반적인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적이고 심한 장애조건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기술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어이다. 그와 같은 장애는 지각, 현실에 대한 평가, 충동성 통제 및 대인관계의 성공 등을 포함한 적응행동의 여러 가지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Cummings 와 Finger, 1980)Ehlers 등(1982)은 발달장애를 22세 이전에 발생하여 유사한 처치방법과 지원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일생동안 장애를 갖게 되

  • [특수아교육] 행동장애아동의 교육과 지도방법
  • 행동장애(behavior disorders)라고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Ⅱ. 행동장애아동에 대한 이해1. 행동장애아동의 정의 및 분류1) 행동장애아동의 정의전문가들은 정서 및 행동장애의 정의, 분류, 원인, 치료, 그리고 문제의 범위 등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달리한다. 뿐만 아니라 이들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가에 대하여도 이견이 많다. 그러나 정신지체와 학습장애아동의 경우처럼 정서 및 행동장애영역의 교육자들은 정의에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의 문제행동과 지도방법
  • 장애유아의 문제행동과 관련요인(1) 문제행동의 개념(2) 문제행동의 종류(3) 장애아동 문제행동 중재가 필요한 이유(4) 문제행동의 원인Ⅲ. 장애 아동 문제행동중재방법(1) 장애 아동 문제행동 중재 접근 가. 행동주의 접근방법 나. 기능주의적 접근 - 비혐오적 중재 (긍정행동 지원중재)(2) 행동주의적 접근 방법의 실례 - 공격 및 자해 행동 중재 방법으로 이용(3) 기능주의적 접근방법의 실례 - 긍정적인 행동 지원Ⅳ. 장애유형별 발달특성과 지도

  • 의사소통 장애와 학습장애 아동 교수방법
  • 장애 1) 언어발달장애 2) 단순 언어장애 3) 실어증 Ⅲ. 의사소통장애의 평가 1. 평가의 목적 2. 평가방법 Ⅳ. 의사소통 장애아 교육 1. 통합을 위한 일반적 지침 2. 말을 활용한 의사소통 기술 촉진 1) 모델제공 2) 수용적 환경조성 3) 말을 통한 의사소통 기술 연습 3. 언어기술 교수 4. 의사소통을 촉진시키기 위한 기초적 지도방법 1) 의사소통기능 결함 중재 2) 언어능력 결함 중재3) 구어능력 결함 중재 Content 2. 학습장애Ⅰ. 학습장애의 정의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