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들의 놀이 시 문제 사항이 있을 수 있다 이때 교사가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11 / 2020.08.1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제 : 유아들의 놀이 시 문제 사항이 있을 수 있다. 이때 교사가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면
좋을지 아래의 상황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언어적 상호작용의 내용을 기술하시오.

유아기의 거친 신체놀이(싸우기, 전쟁놀이등)이 주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하고 보육기관에서 유아들이 거친 신체놀이를 하는 경우 적절한 지도방법을 기술하시오.가정에서 아빠가 제공해줄 수 있는 놀이중 세 가지를 선택하여 놀이과정과 놀이효과에 대해설명하시오.(예: 이불그네, 배게싸움, 비행기태우기),(A4 2장이상)

○이불 그네 놀이
이불 그네 놀이를 할때는 아이와 아빠의 협동과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 일단 아이들은 놀이를 하다보면 흥분을 할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런데다 그네놀이는 아이를 흥분시킬 경향이 매우 높다. 아이가 흥분이 높아지면 아이가 다칠 가능성도 매우 높아진다. 그래서 중간 중간 아이를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행동을 해주어야 한다. 아마도 아이는 아빠의 말을 잘 듣지 않을 것이다. 그럴수록 화를 내거나 하면 아이를 더 자극 할 수 있어니 천천히 아들를 달래가면서 노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가만히 있으라고 하면서 일어서면 놀이를 중단한다고 하면서 아이를 차분하게 앉아 있도록 만드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아빠혼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엄마도 같이 하면 매우 좋다. 엄마 아빠 아이 세명이서 하는 놀이는 아이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줄수도 있고 아이로 하여금 가족애를 더 느끼게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시사하는 점시작하겠습니다1. 발도르프의 교육1. 1 교육의 목표은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1)자유를 향한 교육여기서 말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방임으로 추구되는 자유교육이 아니라 어른이 되어서 자기 의지대로 자유롭게 활동하면서 자기를 실현 할 수 있는 인간이 되도록하는 즉 자유로운 교육이다. 슈타이너에게 있어서 자유의 문제는 인간 본질에 관한 문제로서, 개별적인 인간의 내적 활동과 깊이 관련되어있다. 따라서 발도르프 교육학 체계 안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시오.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활동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고, 간략히 서술하기).7. 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 [2021 영유아교수방법론][2, 3번] 1.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영유아 보육, 교육에서의 교수학습은 학습자인 영유아의 발달이나 흥미, 요구 및 사회적 맥락 등을 민감하게 반영하여 아이들에게 기본능력과 태도를 길러 주기 위해 영유아 보육ㆍ교육기관의 실내외 놀이 영역에서 바람직한 학습 경험을 변화시킬 목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상호작용이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다. 하지만, 교사가 가진 발달이론과 교육 신념, 가치관, 역할에 따라 교수학습 방법과 교사의 역할도 달라질 수 있

  • 역할놀이에 관한 연구논문 경향 분석
  • 있다. 역할놀이를 통해서 유아들은 실제적인 복잡한 상황이나 사건에 대해 이해 할 수 있게 되며, 경험해보지 않은 상황에 대해서도 경험해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역할놀이를 통해서 유아들은 자신과 주변 친구와 다른 사람의 관점을 경험하게 되어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공감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주변 세계를 모방하고 새로 배운 기술과 지식을 역할놀이를 통해 연습하고 견고화시켜 인지 발달을 고무시키며, 음성언어 발달과 문제해결능력 및

  • 사회극 놀이 전개과정에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수학적 개념 - 음악회 놀이를 중심으로 한 사례연구 -
  • 수 있는 매개체라고 하였다. 유아들은 사회극 놀이를 통해 또래들와의 적극적인 언어 혹은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하여 긍정적인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게 되고, 여러 가지 역할을 직접 경험해봄으로써 타인의 감정, 생각을 이해하고 반영하여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탈피하게 된다고 보았다. 이렇듯 사회극 놀이는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격려할 뿐만 아니라 주변세계를 모방하고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경험하여 인지 발달도 촉진시킨다. 따라서 유아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