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비타민 플러스 독후감]]수학 비타민 플러스를 읽고,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10 / 2020.08.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박경미의 수학비타민 플러스를 읽고 쓴 독후감 및 감상문입니다.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 서평을 베껴서 쓴 독서감상문이 아닌,

직접 책을 읽고 저의 느낀점과 감상평, 해석을 바탕으로

나름의 분석과 소감 및 비판을 적으려고 노력한 수학비타민 플러스 독후감입니다.
본문내용
[‘수학 비타민 플러스 독후감‘ 본문 내용 中 발췌]

수학을 대체 왜 배워야 하는가? 사칙연산만 할 줄 안다면 살아가는데 불편함이 없는데 왜 우리는 학창시절을 내내 수학 때문에 골머리를 앓아야 할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속으로 이러한 한탄섞인 의문을 품어봤을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일상생활 속에서 학교에서 배우는 정도의 수학적 깊이가 요구되는 일은 거의 없다. 어느 정도 복잡한 계산에 있어서도 가까이에서는 계산기가, 좀 더 복잡한 일에 있어서는 컴퓨터가 신속하고 정확한 정답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러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수학을 배워야 할 필요성에 대한 것을 피부로 체감하기란 매우 어려운 것이 당연한 것 같다.
박경미의 수학비타민 플러스는 이러한 우리들에게 수학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학교양서다. 과연 수학은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일까? 지금부터 박경미의 수학비타민 플러스를 읽고 느낀점에 대해 독후감을 적어보도록 하겠다.

<중략>

또 소수에서 흥미로웠던 것은 매미의 출현주기가 소수의 특성을 가진다는 점이었다. 소수의 출현주기를 가진 매미는 이 때문에 천적을 만날 확률을 줄이고, 먹이경쟁 또한 유리해진다. 이것이 흥미롭고 특별하게 느껴진 이유는, 소수가 결코 인간만의 전유물이 아니며 자연과 그 수학적 특성을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였다. 어쩌면 인간이 소수를 ‘발명’한 것이 아니라 소수를 ‘발견’했다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 되는 게 아닐까? 많은 수학자들이 말하듯이 수학은 자연의 언어이며 세상의 근본적인 표현법일지도 모르겠다.
참고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경영학] 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
  • 플러스 문화예술 더하기>- 평생교육 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여행 -• 학교 밖 예술교육 프로젝트음악동화와 함께하는 에듀 콘서트시리동동 거미동동김성연 (어린이 국악예술 전문강사)일) 16:10~17:10 (6~7세)일) 17:20~18:20 (1~3학년)테마활동내용시리동동 거미동동공연영상 감상, 그림자극 표현, 말놀이 노래와 꼬리따기 노래짓기전래동화 녹두영감전래동화를 이용해 새로운 이야기 만들기, 녹두영감 게임도구 만들고 게임하기국악동요 이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읽고 버리기 쉽기 때문이다. 그만큼 소설류나 전문서적은 안 팔린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잡지만을 전문으로 대여한다면 승산이 확실하다. 잡지를 읽는 독자의 특성은 단지 한두가지 기사를 읽기 위해서 사는 경향이 많다. 잡지광고를 보더라도 어느 기사를 특별히 강조해서 광고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그에 반해 잡지값은 가볍게 읽고 버리기에는 다소 비싸다. 광고일색인 잡지인 여성지의 경우는 더하다고 볼 수 있다. 시사성이 있는 잡지 또한

  • [문헌정보학] 공립학교에서 벤치마킹 가능한 대안학교의 독서지도방법 모색
  • 공립학교가 벤치마킹할 수 있는대안학교의 독서지도방법 모색-경복고등학교와 이우고등학교를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 Ⅱ. 연구방법 및 절차 1. 연구대상 2. 연구방법 및 절차 Ⅲ. 학교의 전체적인 환경 1. 경복고등학교 2. 이우고등학교 Ⅳ. 독서지도 환경 분석 1. 양적 비교 2. 질적 비교 3. 독서지도에서 나타나는 학교별 장단점 비교 Ⅴ. 공립학교로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대안학교의 독서지도 방법 1. 대안학교의 200클럽 : 특징과 시행방법 2.

  • 독후감(생각의탄생)
  • 비타민C를 발견했다.왜 바나나가 상하면 껍질이 갈새으로 변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시작으로 기요르기는 식물이 두종류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상하면 검게변하는 것과 상해도 색이 변하지 않는 것. 비타민C는 폴리페놀이 산소와 작용해서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갈색이나 검은색으로 변혀는 보호물질이 필요없었다. 오렌지처럼.- 나는 피아노 앞에서 실제 노래부르기 보다 머릿속으로 연습을 더 많이한다. 가수라면 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수학습에 참여하는 사례는 찾기 어려움.- 학부모가 교수학습상황에 참여하는 경우에도 주로 초등학교에 모친이 참여하며, 결손아동문제나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 독서계획 등 특정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참여하고 있음. 이러한 시도는 학교의 주된 흐름을 대체하기 보다는 보완하는 것으로 볼 수 있음.ㅇ 학부모 등 국외자의 참여는 경직될 수도 있는 학급에서의 교수를 개방하는 것으로, 이러한 시도에 참여한 학생이 인식하는 장점에 대해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