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양미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09 / 2020.07.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안전관리 A+받은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Ⅰ.서론
안전교육이란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여러 가지 요소로부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법으로서 주변 시설물에 대한 위험뿐 아니라 불의의 자연 재해나 돌발적인 사태가 발생 했을때에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취해야 할 심신 양면의 행동을 지도할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을 말한다.
놀이는 영유아의 생활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활동이며 건강하고 정상적인 발달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 하지만 영유아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큰 비율이 놀이 과정에서 빈번하게 발생하 므로 영유아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우리 예비 보육교사들은 놀이 안전교육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하여 영유아에게 올바르게 지도하여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조희연, 조경자, 김진선, 정동희『아동안전관리』 (동문사 2011)
김계자,『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동문사 2008)
김영실, 윤진주, 김정주 『영유아 안전관리』, (공동체 2011)
박주연, “ 유아교육기관 실외놀이시설의 안전관리 실태와 교사의 인식연구” 석사학위청구논문 (2009)
Naver지식백과 (두산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복지론)아동복지법 또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아서, 해당 기관을 방문하여 ‘실천현장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아동 ․ 청소년에 대한 복지지원(드림스타트)한국청소년상담원에는 청소년상담 전문가 55명이 종사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상담 ․ 복지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위기청소년 통합지원체계 구축, 청소년상담 전문 인력 양성 및 역량강화, 취약 청소년 자립 및 복지지원 사업 등 4가지 영역으로 구분된다.4) 청소년상담지원센터시․도 및 시․군․구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지역자치단체에서 설치, 운영하며 지역사회 내 청소년 예방상담활동, 긴급구조

  • 대인관계능력 증진 프로그램
  • 관리 체크표 >나의 갈등관리 방식은 ?1. 부정적 갈등관리 방식을 사용하는 정도점전혀 안씀(0)가끔 사용(1)보통사용(2)자주 사용(3)매우 자주(4)1. 갈등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ex. 친구와 나와의 관계가 불편하지만 아닌 척 한다)2. 다른 사람의 요구에 늘 맞춰준다3. 어려운 일이 생기면 피한다.4. 다른 일로 화가 났는데 엉뚱한 사람에게 화를 푼다.5. 직접 분풀이를 한다. (ex.친구가 내 비위 를 건드려 욕을 하고 싸웠다)6.

  • 장기청소년쉼터 퇴소자의 자립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연구
  • 아동, 가족 맞춤형 지원서비스 개선 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신혜령(2001), “시설청소년의 자립준비에 관한 연구: 시설청소년과 보육사들의 인식비교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박사학위 논문안영미(2008), “시민적 자질로서의 문화능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양미진(2005), “중장기쉼터 운영모형 개발연구”, 청소년상담연구여성가족부(2010), 가출청소년 실태조사결과 발표, 보도자료여성가족부(201

  • [청소년학] 중장기 청소년쉼터 운영모형 개발 연구
  • 양미진 외 4명, “중장기쉼터 운영모형 개발연구”, 한국청소년상담원, 「청소년상담연구」, 2006, p.102중장기쉼터는 쉼터의 취지와 특성상 일시쉼터, 단기쉼터와는 다르게 가정 복귀보다는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호시설의 역할을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검토되어야 할 것이다.첫째, 중장기쉼터에 입소하는 대상자에 대한 기준이 검토되어야한다. 쉼터의 특성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입소대상을 누구

  • 생활지도 및 상담방법의 변화
  • 아동복지 학회 : 아동복지학회지, 20.홍종관(2002). 초등학교 학생을 위한 ‘아동전문’ 생활지도와 상담에 관한 개괄적 연구. 초등교육연구, 15, 1-20.Aikins, J., Bierman, K., & Parker, J. (2005, February). Navigating the Transition to Junior High School: The Influence of Pre-Transition Friendship and Self-System Characteristics. Social Development, 14(1), 42-60.Akos, P. & Galassi, J. P.(2004). Middle and high school transitions as viewed by students, parents, and teachers. Professional School Counselling, 7(4), 212-221. American Association of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