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의 이념 및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교육과정의 이념 및 이론
◆ 교육과정의 개념
교육과정의 유형상 정의
학교의 지도하에 학생이 배우는 일체의 교과나 교재- 전통적 교육과정 입장, 교과중심 교육과정(1920년대 이후)
학교의 지도하에서 학생들이 가지게 되는 모든 경험활동- 진보주의 교육 입장, 경험중심 교육과정, 1930년대 이후
구조화되고 의도된 일련의 학습결과로 각 학문상의 내재한 지식탐구과정의 조직- 신본질주의 입장, 학문중심 교육과정, 1960년대 이후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는 동안 가지게 되는 경험의 종류- 실존주의 입장, 인간중심 교육과정, 1970년대 이후
교육과정의 개념모형 비교
굿래드의 분류
김호권의 분류
김종서의 분류
사회적 수준의 교육과정
공약된 목표로서의(=의도된)교육과정
국가 및 사회적 수준의 교육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